[제164호 3/10] 고객이 ‘틀’을 정하다!

단열바 형태와 디자인 자유자재 변형 단열 1.517, 기밀 0.00의 시험성적서 획득한 스테인리스 단열바

 STS+Polyamid 일체형 단열 프레임
 한길HS산업(주)(대표이사 김기찬)이 신제품 ‘스테인리스 단열바’를 개발했다. 폴리아미드(Polyamid)타입의 신제품은 스테인리스와 폴리아미드를 특수약품처리로 접합한 일체형 스테인리스 바(Bar)로 개발되었다. 따라서 일체형의 특성상 고객과 현장의 주문시 형태와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변형하여 제작(주문제작)할 수 있다. 고객이 요구하는 어떤 사양의 제품이든 기본구조의 변형을 통해서 제품의 형상과 규격 변형이 자유로워 주목을 끌지 않을 수 없다.

일체형 구조로 단순화, 고객과 현장의 ‘주문제작’ 요구에 민첩 대응! 
스테인레스 단열바
 알루미늄 창호 전문업체로 잘 알려진 한길HS산업(주)이 ‘스테인리스+폴리아미드’ 일체형의 단열바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일체형 제품구조의 특성상 기본 설계된 생산제품이외에도 고객과 현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규격과 형상을 주문제작식으로 변형, 생산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 회사 김기찬 대표는 “신제품은 스테인리스와 폴리아미드의 단순 일체형 구조여서 기존 시장에 유통되는 제품에 비해 가공성이 우수해 고객마다 요구하는 다양한 규격 및 형상으로 주문 제작 및 설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고객과 현장의 필요 및 요구를 보다 더 확실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다.
 김 대표는 지난 30여년간 알루미늄 창호제작과 스테인리스 제품 가공사업을 펼쳐 온 업력을 통해 알루미늄이 가공성에 한계가 있는 점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었고, 그에비해 스테인리스는 가공성이 매우 우수한 점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스테인리스와 단열재인 폴리아미드를 응용한 단열바 개발에 성공하게 되었다. 그의 제품 기획력은 특히 다양한 고객과 현장의 니즈(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주문제작형’ 스테인리스 단열바 개발이란 성과로 이어져 더욱 귀추를 주목시킨다.
 신제품은 1.2T~1.5T 두께의 STS 304 계열 제품에 폴리아미드를 특수 약품처리로 접합하였다. 공인기관의 시험결과(시료명 SSWP-1 SST 단열창호) 열관류율 1.517, 통기량 0.00의 시험성적을 획득, 우수한 단열성능과 1등급의 기밀성능을 획득했다. 오랜 제작 노하우로 구조적인 안정성까지 확보해 호평이 예상된다.
 김 대표는 “현재 건축물의 에너지절약설계기준이 강화 시행되어 올해부터 상업용 건축물에 단열 프레임의 성능이 크게 강조되는 시점에서 실제 현장과 고객이 요구하는 고사양의 품질 좋은 단열바 제품이 절실한 실정”이라며 “고객이 우수한 성능과 구조적인 안정성을 확보한 단열바 프레임을 주문형으로 제작하여 현장에 접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고 전했다. 그는 특히 “신제품 설계 개발시 단열바의 구조적인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견고한 제품구조 및 설계에 큰 주안점을 두었다.”고 강조했다.

방음, 방열성능 우수한 루버(Louver) 생산 업체로 명성 높아
루버
 현재 SM남선알미늄, KCC창호대리점을 운영중인 한길HS산업(주)은 설립이후 30여년 동안 창호 철물 가공공장을 운영해오면서 STS절곡기 1대와 V커팅기, 절단기 등 최신예 가공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창호금속구조물 전문건설업 면허 보유로 아파트, 주택, 상가 등 다양한 건설현장에도 진출, 아산 현진에버빌, 평택 대우푸르지오, 도농 이편한세상 등 다수 건설현장의 시공경력을 보유했다.
 특히 방음, 방열성능이 우수한 루버(Louver)를 개발, 대규모 건설현장의 납품 및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알루미늄 재질의 루버는 프레임에 고무가스켓을 채용해 방음 방열성능이 우수하고, 레버식 날개 구동방식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장시공시 원래의 프레임에 고정하기 용이한 제품구조가 큰 특징이어서 시공 만족도도 매우 높다. 우수한 루버 제조 노하우와 가공설비로 한때 SM남선알미늄 루버 임가공업체로 활약하기도 했다.
 ‘고객의 원스톱 쇼핑’을 지향하는 김기찬 대표는 “고객이 요구하는 최대한 많은 창호 및 금속구조물 제품을 갖춤으로써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이번 스테인리스 단열바 개발도 고객의 개발요구에 부응한 것이며, 다양한 종류의 창호 및 금속구조물 제품을 이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보니 고객의 제품요구에 보다 더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www.windowjournal.co.kr

한길HS산업(주) 경기도 구리시 불암로 11(갈매동 산 1-3)  전화 (02)979-3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