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2호 2/10] 한글라스, 지난 1월 21일 ‘2016 대리점 사장단 신년하례식’

군산 코팅유리 공장 준공, 유관기관 및 대리점 사장단 등 100여명 참석

한글라스(대표이사 이용성)가 지난 1월 21일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코팅유리 가공공장 준공을 축하하며 ‘2016 대리점 사장단 신년하례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유관기관 및 대리점 사장단 100여 명이 참석하여 코팅유리 공장 견학 및 소개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총 550억원이 투자된 한글라스의 기능성 코팅유리 가공공장은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1,000만㎡ 규모의 생산량을 자랑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 설비를 갖췄으며 국내 최단 시간 내에 생산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한글라스는 매년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고기능성, 친환경 유리를 안정적으로 생산 및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로이유리 생산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또한 한글라스의 기능성 코팅유리 가공공장은 기존 최대 규격 사이즈보다 두 배 큰 국내 최대 크기의 점보사이즈(3,353×6,096mm) 유리를 생산할 수 있다. 이는 국내 업체에서 생산하는 유리 중 가장 큰 규격에 해당한다. 그만큼 판유리를 절단할 때 발생하는 커팅 로스(Cutting loss)를 대폭 줄이며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한글라스는 공장 준공을 통해 생산 규모뿐 아니라 질적으로도 확실한 업그레이드를 이루었다. 기능성 코팅유리 가공공장은 싱글, 더블 로이유리에 이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리플 로이유리 생산이 가능하다. 한글라스는 올 상반기에는 싱글 로이유리, 하반기에는 더블 로이유리를 본격적으로 생산하며 그 이후 트리플 로이유리까지 생산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해 우수대리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2015년 전국 최우수 대리점에는 (자)한남유리, 전국 우수 대리점에는 경원유리공업(주), (유)남원한국유리상사, 우수 대리점은 ㈜국영지앤엠, ㈜달성유리, (주)대산이앤지, 대성유리창호(주), 대청유리산업(주), ㈜동광복층, 동서유리㈜, 동일유리㈜, ㈜베스트글라스, (주)봉성유리, 삼경안전유리㈜, 정암지앤더블유, ㈜제일안전유리, ㈜중앙안전유리, ㈜한테크, 한판유리㈜, ㈜합동하이텍그라스가 선정됐다. 진보대리점에는 라이프안전유리㈜, 대한유리공업㈜이 선정됐다. 

www.glas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