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1호 12월 25일]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_리모델링 네이버 카페 ‘낭만창가’ 오픈

https://cafe.naver.com/windowglass123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이하 협회)가 리모델링 네이버 카페 ‘낭만창가’를 오픈했다. ‘낭만창가’는 소비자가 좋은 유리와 신뢰할 수 있는 창호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협회 회원사가 생산하는 프리미엄 유리와 창호 제품을 비롯해 인증제품을 확인하고 검증해주는 공간이다.
‘낭만창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과 유리 및 창호산업 간의 협업을 이끌어내어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 소비자에게 올바른 품질과 성능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보호해주며, 나아가 프리미엄 창호를 사용함으로써 건축물 에너지를 절감하여 정부의 탄소절감 정책을 반영하고자 한다. 따라서 협회는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으로부터 2022년부터 업종별 경쟁력 강화사업으로 선정되어 창호 리모델링 카페를 만들게 되었다.
유리메이커(제조업체)와 2차 유리가공업체, 창호메이커, 창호 조립제작업체 등을 연결하고 일반 소비자가 신청을 통해 협회가 프리미엄 창호인지 확인해주는 제도와 유리 및 창호를 운송하는데 필요한 원적과 혼적이 모두 가능한 화물 운송 신청 어플리케이션도 운영한다. 소비자가 제품의 성능과 사양 확인 및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예상견적 검색 후 플랫폼 참여업체에 상세 문의나 발주도 가능하다.
‘낭만창가’는 소비자를 위한 창호 리모델링의 정보교환 창구다. 전문가의 신뢰성 있는 정보제공과 창호 리모델링 관련 실질 거래 유도, 정부의 그린리모델링 제도와 프리미엄 창호 인증제도 등 혜택과 서비스 및 소비자들의 소통 공간을 갖추고 있다. 회원간 창호 리모델링 경험 및 자유게시판부터 제품사양을 선택하고 예상견적을 산출해볼 수 있는 코너, 소비자가 실제로 실측을 의뢰할 수 있는 상업적 공간 등으로 구성되었다.
제품 검색 및 견적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파트 평형과 창호 적용형태(확장/비확장), 유리(고효율 로이유리/소음차단성능/방범성능 등) 및 창호(랩핑/방범 방충망 등) 옵션을 선택하고 최종 사양과 시공비를 예상해볼 수 있다.
협회는 소비자 대상 창호 리모델링 영업 경험과 적극성, 시공책임, AS에 대한 마인드 및 ‘낭만창가’의 지속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의지가 있는 협력업체의 참여도 기대하고 있다.
협력업체와 관련해 실측 수수료를 운영해 활동을 지원하고 계약이 성사된 고객에게는 실측 수수료를 제와하고 공사금액을 청구할 계획이다. 협력업체 정기품질지도 및 기술세미나에 참여해 정보를 교류하고 시공품질 교육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플랫폼 협력업체는 (주)봉성유리, (주)우진창호산업, (주)에이스시스템, (주)위너스원도우, 연합건설산업(주), (주)윈체, 동양에어원 등이다.
협회 관계자는 “창호교체 구매력이 있는 30~50대 고객의 접촉이 용이하고 일반 소비자가 부담 없이 접근하도록 편리한 구성과 소통을 통한 정보전달 방식으로 이미지와 신뢰를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버관리와 프로그램 유지관리로 낭만창가 카페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