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0호 12/10] (사)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 2023 중소기업 홍보 상생 박람회 개최

-문종배 회장(인익스 대표) “매년 경제 문화 축제로 도약 기대”

(사)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회장 문종배/(주) 인익스 대표) 주최로 2023 중소기업 홍보 상생 박람회가 지난 10월 28일 수원 만석공원 제2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협회 회원사간의 제품 기술 홍보 및 상호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협회 문종배 회장과 이재준 수원시장, 경기도의회 김도훈 경제환경노동위원회 위원, 최종진 수원시정책국장을 비롯해 협회 회원사와 소상공인 및 시민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문종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는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가 첫 개최한 중소기업 홍보 상생박람회로서 의의가 크다”며 “경제 문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매년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하는 상생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회장은 “박람회의 목적은 주변에 있는 기업들의 상품을 관내의 시민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시민들에게 지역 기업의 제품을 알리려는 취지였다”며 “지역 기업이 회사를 알리고 지역민들이 지역기업에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어 기업 간 네트워킹의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또 협회가 “중소기업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써 정부와 경기도에 기업이 회사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사안을 건의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며 단합을 도모하는 경제인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 큰 도전과제이자 이행목표”라고도 강조했다.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는 경기도 13개 경제단체 중 하나이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노무사 세무사 회계사 변리사 등 다양한 분야의 650여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롤 방충망 업계를 선도하고, 중문과 친환경 불연재 세라믹 코팅제를 개발, 공급하고 있는 인익스 대표인 문종배 회장은 지난 2020년 취임해 단체를 이끌며 협회 제3대 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