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7호 10/25] 2023 세라믹의 날 기념 및 발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

-지난 10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

2023년 세라믹의 날 기념 및 발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이 10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한국세라믹연합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했다. 올해로 9회 째를 맞은 이번 세라믹의 날은 세라믹 분야의 산학연 관계자와 유공자를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추천을 받아 세라믹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재, 부품, 장비 국산화 등을 위해 노력해 온 산업 유공자 및 우수 연구자를 선정,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한국세라믹연합회 이준영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세라믹의 날은 관련 산학연이 모여 화합하고 소통하는 결속의 장으로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방향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세라믹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총 15명의 유공자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상) 등 정부 포상을 받았다. 또 부대행사로 한국 세라믹 산업발전을 위한 산학연 심포지엄과 한국세라믹학회 추계학술대회, 국제첨단소재(세라믹, 탄소, 복합재료) 및 융복합기술전이 열렸다.
한편, 세라믹의 날은 대한민국 세라믹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계 종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업계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