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 제144호] (주)아이지스, 소형 복층유리 생산 전용 수평 오토씰링로봇 개발

최소 130X230mm, 최대 750X1,200mm 복층유리 2차 자동 봉합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제작업체인 (주)아이지스(대표이사 안상만)가 소형 복층유리 생산 전용 수평 오토씰링로봇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소형 복층유리 생산용으로 최소 사이즈 130X230mm, 최대 750X1,200mm까지 복층유리 2차 자동 봉합작업이 가능하다. 

 소형 복층유리 생산용 오토씰링로봇은 유압과 공압을 혼용하여 안정적인 2차 씰링제 공급이 가능하며 강력한 토출을 위한 펌프 장비를 장착하였다. 판유리를 안정적이고,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는 흡착 테이블과 판유리의 크기 변화에 쉽게 대응하는 이동형 판유리 받침 등으로 구성되었다. 2차 씰링을 위한 헤드장치는 정밀하게 이송제어 되는 직교좌표 로봇에 의해 이송하고 헤드는 아이지스의 노하우가 축척된 수직형 오토씰링로봇의 헤드를 적용하여 간봉깊이에 따른 씰링의 양을 자동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세밀한 코너 마감장치와 간봉 두께 선택에 의한 세부 컨트롤 제어장치를 적용하여 수직형 오토씰링과 동일한 헤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씰링 작업은 직교좌표 로봇의 정밀성을 이용하여 씰링 깊이와 간봉 두께에 세밀하게 대응하여 보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특히, 기계의 조작이 간단하여 기술자가 필요 없고, 혼자 시간당 120조 이상의 복층유리를 자동 씰링함으로서 생산성이 수동 씰링에 비해 획기적으로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지스 관계자는 “2차 씰링제의 종류에 따라 맞춤 제작이 가능하고 복층유리 제조 원가절감에 도움이 되고자 파격적인 가격으로 기계를 공급하겠다”고 전해 복층유리 제조업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화 : 031-8022-6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