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호 3/25] 접합유리 생산설비 기획 Series ③ – 중국 ZHONGTAI 접합라인

*

-접합유리 생산 전 공정 라인 모두 제작 / (주)신우엠테크 통해 국내 공급

접합(안전)유리는 최근 안전을 중시하는 흐름 및 제도적인 뒷받침으로 다양한 공간에 법제화 움직임과 더불어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국내 판유리 2차 가공 업체는 접합유리 설비의 신설 및 증설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지는 접합유리 생산과 관련된 설비제조 및 공급업체를 비롯해 기계적 장점을 시리즈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호에는 중국 ZHONGTAI사의 접합라인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접합유리 생산라인 제조 회사인 중국 ZHONGTAI는 지난 1999년 설립된 회사로 창저우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에게 양질이 제품과 만족스러운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ZHONGTAI의 강점은 판유리 세척건조기와 PVB 필름 부착 클린룸, 제1차 예열접합과 2차 본압 오토크레이브까지 접합유리 생산 전 공정의 생산라인을 모두 제작하고 있다.
중국에서 이렇게 접합유리 풀 생산라인을 제작하는 회사는 소수업체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CE 인증과 ISO 9001-2008을 통과하고, 다수 국가의 특허권을 획득했다. 따라서 아시아, 유럽, 남미 및 아프리카에 수많은 국가로 수출하며, 연간 40대 이상의 제작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접합설비는 최소 사이즈 300X500mm부터 3,500X7,000mm 등 다양한 사이즈로 공급하며, 접합 두께 4~60mm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오토크레이브 1회 가동 시간은 3시간 30분 ~ 4시간 30분이다.

우리나라에는 (주)신우엠테크와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하여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신우엠테크는 중국 ZHONGTAI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오랜 기간 다양한 판유리 가공설비를 공급해온 경험을 토대로 찾은 설비 제작업체라며, 기계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우엠테크는 판유리 자동 재단기 및 적재 자동 이송 시스템과 고속 양각면기, 시밍기를 비롯해 세척기, 수직 각면기, 천공기, R가공기, 복층유리 생산라인, 수평 강화로, 접합유리 생산라인, 건조로, 커튼월 관련 설비, 트랜스퍼 등 다양한 설비를 국내에 공급해왔다.
특히, 새 기계 및 중고 설비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공장에 상설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 백신기 사장은 지난 40여 년간 판유리 가공기계 관련업에 종사하며, 풍부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많은 설비를 업계에 공급하고 있다.

*(주)신우엠테크 문의 : 041-583-6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