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0 제156호] 천안 성환에 신사옥 및 공장 확장 이전, 베트남에 지사화 사업 진행

기업연구소 신설, 설비 증강으로 국내·외 시장 집중 공략

 

신제품 Turning Door Handle, Turning Door Hinge(3D), Gear(1800mm) 개발

 창호용 하드웨어 제조업체인 (주)씨에스테크(대표이사 이재선)가 천안 서북구 성환읍 우신리 1-6번지(우신새터길 34-9)로 신사옥 및 공장을 확장 이전하고, 지난달 15일 확장 이전식을 개최했다.

 신사옥 및 공장은 토지면적 500여평에 공장 1,2층 총 300여평, 사무실(3층) 66평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사무실에는 제품 개발을 주도하게 될 기업연구소를 신설하고, (주)씨에스테크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놓은 Show Room을 마련했다.

 이 회사는 이번 이전과 함께 창호용 하드웨어 제작설비 3개라인을 증설, 총 기존라인까지 6개라인으로 생산성을 배가했다. 또한 연구소 인원 1명과 관리 및 생산직 3명을 충원하여 밀려드는 수주물량에 빠르게 대처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주)씨에스테크는 이번 신사옥 및 공장 확장 증설과 함께 특허상품인 신제품 Turning Door Handle, Turning Door Hinge(3D), Gear(1800mm)를 개발 완료했다.

 이 회사 이재선 대표이사는 “신제품 Turning Door Handle은 내수용과 수출용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이라며 “해외 시장의 경우 충남도청 및 코트라(KOTRA)를 통하여 지사화 사업을 진행 중이고, 이외 여러 해외나라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를 위해 90도 열림 암대와 양개창호 하드웨어, 양개도어 하드웨어, PJ 열림 각도 보조암대 등도 수출용 하드웨어로 개발 중 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베트남에는 현재 2개 현지업체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며, 베트남에 상표 및 특허 등 출원도 끝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