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9호 11/25] (주)인익스 문종배 대표 제9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 수상

-에어필터창, 세라믹 도장 등 기술 및 경영성과 인정받아

▲(주)인익스 문종배 대표(좌)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우)

(주)인익스 문종배 대표가 지난 10월 16일 수원컨벤션센터 개최된 제9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기술개발과 경영혁신 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수원시 위상을 높인 우수 중소기업에게 수여하고 있다.
인익스는 롤 방충망 및 금속 창호 기술개발 부문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 또한 에어필터창과 롤방충망, 안전방범방충망, 세라믹 도장, 중문 분야에서 기술 및 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
수원시는 수상 기업을 ‘우수중소기업’으로 예우하고, 통상시책, 중소기업지원시책을 시행할 때 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인익스의 에어필터창은 미세먼지와 통기성을 한 번에 구현한 제품으로 한국실내협회에서 미세먼지분집포집률, 공기투과도, 자외선차단 및 내후성, 파열강도/화재안전성 등이 기준보다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있는 방충망+나노섬유+메쉬를 부착한 3겹 구조로서 간편한 필터교체만으로 사용효과와 편리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기존 방충망 대신 한 틀의 각 측면에 미세먼지망과 방충망을 권취하여 주변 환경에 따라 각각의 펼침면을 조절하여 사용한다(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미세먼지망을 펼쳐 사용하고, 방충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방충망을 펼쳐 사용).
미세먼지망과 방충망의 펼침면을 조절하여 자연환기량을 조절하며, 개폐버튼을 사용하여 완전 개방이 가능하다. 망 노후 시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자가 직접 교환이 가능하다.
인익스는 도장, 생산, 시공, AS까지 직접 원스톱 시스템으로 운영하여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 유일하게 내후성, 고내열성이 우수한 세라믹도장을 도입, 생산 공정에 내재화함으로써 우수한 프레임성능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