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7호 10/25] 빛나시스템창호_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KBIZ표창장 수여

-4년 연속 ‘Good-Product Award’도 수상
-카자흐스탄 탈디코르간 한글 학교에 후원금도 전달

빛나시스템창호(대표 곽재문)가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KBIZ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 회사는 시스템창호 분야에서 브랜드 개발과 뛰어난 기술력,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알루미늄 방화창(슬라이딩 방화창 및 커튼월 고정창)도 출시하고 주목을 받고 있다.
곽재문 대표는 “오랜 R&D 기술 개발력으로 우수한 특허 제품으로 아름답고 튼튼한 시스템창호를 선보이고 있다”며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주거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또 머니투데이 주최 ‘제9회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에서 ‘4년 연속상’으로 시스템창호 부문 ‘Good-Product Award’를 수상했다.
한편, 빛나시스템창호는 카자흐스탄 탈디코르간 한글 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곽재문 대표는 “평소 장학금 전달 및 협회 후원 등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전개 중”이라며 “카자흐스탄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해 한글날을 맞아 탈디코르간 한글학교를 후원한 데 이어 올해에도 후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탈디코르간 한글 학교는 매 학기 70여 명의 학생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가르치는 곳이다. 학생 중 60%는 고려인이며 나머지 40%는 카작인을 포함해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함께 한국으로의 유학 및 취직을 위해 탈디코르간 한글학교를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곽재문 대표는 “탈디코르간 한글학교 학생들의 취업문이 돼 주고 싶은 마음과 학생들이 꿈을 펼치길 바라는 마음으로 두 번째 후원에 나섰다”며 “회사 성장과 더불어 이러한 후원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빛나시스템창호 문의 : 031-356-0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