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0호 6/10] 수평 밀착형 하드웨어 시스템, ‘휴젠텀(Huzentum)’ 핸들각 90 도(수평)에서 창문 오픈 모드로 업그레이드
핸들의 회전각도에 따른 3단계 모드 구현, 사용자의 동선에 맞춘 인체공학적 설계
창호 하드웨어 전문 제조업체인 ㈜씨에스테크(대표 이재선)가 개발에 성공한 수평밀착형 하드웨어 시스템 ‘휴젠텀(Huzentum’의 핸들각도가 90도(수평)에서 창문이 오픈되는 모드로 업그레이드됐다.
즉, 핸들이 수평일 때 오픈(Open) 모드로 전환돼 창문의 밀착이 해제되며, 전면 스트라이커(Striker)의 걸림도 해제돼 실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휴젠텀은 핸들의 회전각도에 따라 오픈(Open 열림모드), 벤틸레이션(Ventilation 환기모드), 클로즈(Close 닫힘모드) 3단계 모드로 구현되며, 핸들이 90도 수평 모드에서 (창문이)열리게 됨으로써 실 사용자의 동선에 맞춘 인체공학적인 설계동선을 꾀한 것이다.
휴젠텀은 핸들이 위로 향할 때가 벤틸레이션 모드이다. 이 모드에서 밀착이 해제되며, 동시에 전면 스트라이커는 걸림상태를 유지함으로써 잠금상태에서 환기가 가능하다. 그리고 핸들이 아래로 향할 때는 클로즈 모드이며, 밀착과 전면 스트라이커가 걸림상태이므로 창문이 물샐틈없이 밀실하게 수평 밀착된다.
휴젠텀은 최초의 순수 국내산 수평밀착형 슬라이딩 창호 하드웨어 시스템이라는 측면에서 주목되고 있다.
이 제품은 하드웨어의 연동작용만으로 창문이 레일을 따라 수평(직선)운동하여 닫히는 상태에서 수직(직선)운동으로 클로징(닫힘, Closing)돼 창틀에 완전히 밀착되는 특성으로 고단열, 고기밀, 고수밀, 높은 방범성능을 갖췄다. 특히 창문이 잠궈진 상태에서 틸트(Tilt)돼 환기성능을 기술적으로 구현한 점에서 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씨에스테크는 지난 2017년 ‘창호의 수평밀착장치’로 특허를 획득했으며, 현재까지 꾸준히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면서 기능을 강화하고 추가특허를 획득해 온 한편,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해외에도 특허를 획득했다.
*㈜씨에스테크 문의 : 041-522-9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