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7호 10/25] KCC 바닥재와 핑크퐁이 만나 층간소음 막는다

– 영유아 최고 인기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과 함께 층간소음 예방 동요 ‘사뿐 걸음’ 제작

 

 

 

KCC(대표: 정몽익)가 키즈 콘텐츠 브랜드인 핑크퐁과 함께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동요 ‘사뿐 걸음’을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아파트나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심화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가정용 바닥재 부분’에서 3년 연속 1위로 꼽힌 바 있는 KCC는 두꺼운 쿠션층의 소음저감형 PVC바닥재 ‘KCC숲 소리순∙소리휴’로 층간소음 잡기에 나섰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핑크퐁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도 펼쳤다.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동요 ‘사뿐 걸음’을 내놓은 것이다.

KCC는 층간소음의 주된 원인이 아이들의 뛰는 소리나 발걸음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아이들이 동요를 쉽게 따라 부르고 율동을 추면서 자연스레 층간소음에 대한 문제 의식을 갖고 이웃에 대한 배려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히 핑크퐁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친숙한 캐릭터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아이들의 생활습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는 이번 핑크퐁과의 동요 제작을 통해 어린아이들의 생활습관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소음저감형 PVC 바닥재 ‘KCC숲 소리순∙소리휴’를 판매 확대해 나가며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KCC숲 소리순∙소리휴를 비롯한 KCC의 다양한 바닥재 제품들은 전국 홈씨씨인테리어 지점 및 KCC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