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5호 4/25] 조광ENG, 양주시 은현면 신공장 준공

300여평 부지에 AL 및 PVC창호, 도어 기계 제작 2개동 건축 기계 성능과 내구성 결정짓는 부품가공과 제작 기술력 탁월 사용자 입장에서의

300여평 부지에 AL PVC창호, 도어 기계 제작 2개동 건축
기계 성능과 내구성 결정짓는 부품가공과 제작 기술력 탁월
사용자 입장에서의 기계 설계 및 제작 적극 추진

 

 AL과 PVC 창호 가공기계 제작 전문업체인 조광ENG(대표 김승규)가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에 신축한 신공장을 준공하고 지난달 이전을 끝마쳤다.
 신공장은 300여평의 부지에 건평 100여평 규모이며, 알루미늄 및 PVC 창호 기계, 도어 제작 기계를 각 종류별로 생산할 수 있도록 2개동의 전문화된 생산공장과 사무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최근 건축추세에 따라 높은 층고와 내진설계를 적용하여 견고하고 실용성 높은 구조로 건축되었으며, 외부 차양막 시설과 넓은 나대지를 확보해 원활한 출고 및 설비재고에 한층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다.

 김승규 대표는 이번 신공장 확장이전을 기념하며
다년간의 축적된 기술로 우수한 창호기계를 제작 공급하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설계 및 제작하는 원칙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자동화기계를 혁신시켜 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창호기계분야에만 29년간 몸담아 온 김 대표는 설비의 성능과 내구성을 결정짓는 (기계)부품가공과 제작 기술력이 탁월하다. 따라서 선반가공이나 밀링설비 등은 김 대표의 가장 큰 자산이자 무기이며, 설립 2주년만에 급격한 성장세를 이룬 비결이다.

 조광
ENG는 현재 AL창호 가공라인인 절단기, 코너클램핑기, 카피루터류와 커튼월 제조설비인 각종 넛칭기류를 주력분야로 선점하고 있다. 또한 PVC 가공라인인 절단기류, 용접기류, 개공기류를 비롯해 PVC 시스템가공기계와 도어제작기계까지 모두 맞춤형으로 주문제작한다.
 PVC 용접기의 경우 좌식 4포인트 용접기, 23포인트 3차사상용접기 등 자동화된 기계제작에 연구개발력을 집중하고 있다. 도어제작설비의 경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안전도어나 터닝도어, 시스템도어 가공설비 생산을 주로 하고 있다.

 조광
ENG는 이번 신공장 이전과 함께 생산 설비가 모두 수록된 종합 카다록 제작을 끝마치고 홈페이지(www.jokwangeng.com)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그동안 우수한 기술력으로 입소문이나 지인(知人)의 소개로 성장해 온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좀 더 적극적인 기술영업과 사후관리(AS), 지속적인 R&D투자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www.windowjournal.co.kr

*조광
ENG : T.031-868-3008 /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 그루고개로
58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