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2호 10/10] (주)송호창호 복층유리+창호가공+시공 원스톱
복층유리 생산라인, 판유리 적재 자동 이송시스템 설치
경기도 화성시 있는 (주)송호창호(대표이사 홍연기)가 최근 신우테크로부터 중국 Tenon사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설치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따라서 판유리 세척 및 건조부터 간봉 어셈블러, 가스 자동 주입과 판프레스, 오토씰링로봇으로 이어지는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을 구축해 복층유리 대량생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송호창호는 전처리용 설비로 중국 North Glass 판유리 자동 재단기와 적재 자동 이송시스템도 설치하며, 복층유리 생산 및 창호 가공과 시공으로 이어지는 한층 안정되고, 경쟁력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판유리 자동 재단기는 판유리 적재 랙을 이용한 자동 이송 및 로딩기와 세트로 수작업 없이 자동 이송, 로딩, 재단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인건비 절감과 신속한 이송, 정확한 판유리 재단으로 경쟁력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글 터치스크린으로 간편한 조작과 서보모터 제어로 재단 오차 ±0.15mm로 정밀하며, 분당 180M 속도로 판유리 최대 사이즈 2,500×3,600mm, 두께 2~25mm까지 자동 재단 가공을 할 수 있다. 함께 설치한 10개의 적재 랙 자동 이송시스템은 고정 랙에 있는 판유리를 입력된 작업지시만으로 프로그램 신호에 따라 로딩기로 자동 이송한다. 이렇게 이송된 판유리를 로딩기가 흡착, 자동 재단기에 공급해주는 방식으로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재단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규격 및 다품종의 판유리를 적재하여 판유리 자동 재단 가공 시 다른 한쪽에선 다음 재단 가공에 필요한 판유리를 자동 이송, 대기시켜 신속한 작업성이 돋보인다.
한편, 송호창호는 영림화학 안산총판 대리점으로 PVC창호와 복층유리 제조 등 완성 창호 제작 및 시공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마도면에 소재한 13,200㎡ 규모의 공장에는 복층유리 생산 설비와 창호 프로파일 절단기, 용접기, 사상기, 랩핑기 등 복층유리와 PVC 창호가공에 필요한 제반설비 일체를 보유하고 있다. 복층유리 제작부터 완성 창호제작까지 한 곳에서 신속하게 이루어져 전문건설업체와 일반 공업사 등의 주문물량에 맞춰서 정확하게 공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www.glassjournal.co.kr
*(주)송호창호 문의 전화 : 031-406-9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