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 제24차 정기이사회와 친선 골프대회 개최

-지난 10월 16일 경기도 이천 마이다스레이크 골프앤리조트에서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회장 김종화/이하 협회)는 지난 10월 16일 경기도 이천 마이다스레이크 골프앤리조트에서 제24차 정기이사회와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매년 10월 중순 이사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사회를 통해 올해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국내 판유리 및 창호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해왔다. 또 친선 골프대회도 개최하여 단합을 도모하고, 업계발전에 사기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번 이사회는 전체 28개 이사회원사 중 19개사가 참석하였으며, 특별 명예회원사인 쿠라레코리아(유), (주)아이지스, (주)지에스모아, 티앤티(주), 다우실란트산업(주)이 참석해 네트워킹과 교류를 통한 풍성하고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김종화 협회장는 인사말을 통해 “국내 건설경기 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많은 이사회원사들이 참석해주어 감사드린다”며 “특별히 오늘 이사회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명예 회원사의 관심 있는 참여로 이번 이사회가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또 “이 자리 모든 분들이 대화와 교류로 많은 정보와 좋은 영향력을 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영주 경영기획본부장은 사업실적 보고에서 협회가 올해 수행한 여러 가지 업무 중 구조유리 단체표준과 화학강화유리 단체표준 제정을 위한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협회에서 올 한해 개최한 행사인 2024 코리아빌드위크 세미나와 IGC 국제학술대회 개최 및 KS 품질담당자 정기교육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4차례에 걸쳐 지역별 세미나에 대한 경과보고와 9월 개최한 차세대경영인 행사를 통해 향후 유리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경영인들에게 업계발전과 사기진작을 위한 귀감이 되었던 협회의 주요행사였다고 발표했다.
그밖에 협회가 울해 수행한 단체표준 인증심사와 KS 공장심사에 대한 진행사항을 보고하고, 수입 가공유리 대응에 대한 활동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주요사업을 알렸다.
협회는 지난 6월 상근임원 계약만료로 인한 신임 상근임원 인사추천 진행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연내 임시이사회를 개최하여 신임전무를 선임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이사회 건의사항으로 협회에 별도 시공 및 가공 정보교류 및 전문 업무수행을 위한 별도기구를 설치하여 부문별 애로사항 해소와 의견을 소통하자는 의견이 있었다.
한편, 이사회 후 친선 골프대회를 진행하였으며, 만찬과 담소의 시간도 가졌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이사회를 통해 더욱 단합된 모습을 보았다”며 “내년 총회에도 회원사의 많은 관심과 참석으로 협회 사업과 업계 발전에 함께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기자.곽효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