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2호 5/10] (주)금성다이아몬드 국내 및 아시아를 넘어 세계 속의 ‘K-STAR’
판유리 가공설비와 이송용 흡착기, 다이아몬드공구 전문 생산업체인 (주)금성다이아몬드(대표이사 강재호)는 해외 관련 전시회에 매년 참가하고 있다. 이 회사의 브랜드인 ‘K-STAR’와 주력
판유리 가공설비와 이송용 흡착기, 다이아몬드공구 전문 생산업체인 (주)금성다이아몬드(대표이사 강재호)는 해외 관련 전시회에 매년 참가하고 있다. 이 회사의 브랜드인 ‘K-STAR’와 주력 제품군은 이미 국내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졌다.
이번 중국 북경 유리전시회에서 중점으로 홍보할 제품은 판유리 이송용 흡착기계다.
금성다이아몬드의 흡착기와 맥시리프터는 산업 현장에서 작업자의 안전 및 작업성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다.
특히, 맥시리프터의 탈착방식은 유럽 CE 기준을 충족하여 안전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상하 이동시 속도조절이 가능해서 무거운 물체를 운반할 때 유리하며, 어느 패드에 문제가 있는지 쉽게 진단이 가능하고, 흡착 패드별 진공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하 운동 시 끝에서 부딪히는 현상이 없이 부드럽고, 공압 실린더의 특성인 초기 사용의 출렁거림을 눈으로 확인해 안전성을 높였다. 진공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안전장치가 모든 패드마다 있는 것은 이 회사의 특허권이다.
금성다이아몬드는 지난 1968년 설립되어 반세기 가까이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 있는 회사다. 설립 당시 수입에만 의존하던 유리 관련 공구 제품을 국산화로 개발하면서 국내 산업기반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현재 유리칼과 판유리 가공용 휠 등 공구류를 비롯해 CNC 자동 재단기, 판유리 이송용 대형 흡착기, 맥시리프트, 자동차, 반도체, 건축, FPD와 같은 첨단산업에 필요한 핵심 공구와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www.glassjournal.co.kr
*(주)금성다이아몬드 문의전화 : 032-812-9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