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9호 11/25] 고구려시스템(주)_어린이 추락사고 방지한 롤 방충망 출시

*

-잦은 사용에도 고장이 없고, 하중강도 제품으로 창문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신사옥 준공, 불황이 없는 방충망 공급에 총력

고구려시스템(주)(대표 정수영)이 잦은 사용에도 고장이 없고, 강도가 우수해 창문을 통한 안전사고인 어린이 추락사고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롤 방충망을 출시했다.
하중 강도와 내구성이 우수한 신제품은 스프링 방식을 채택한 기존 롤 방충망과 달리 특수 하드웨어와 체결구조를 채택해 기존 제품의 망이 빠지고 오래되면 작동이 잘 안 되는 문제점을 개선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은 내구성, 작동성, 강도 등에서 문제점이 있는 기존 롤 방충망이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극복하고 강도가 우수해 가로 최대 5미터, 새로 최대 3미터 까지 제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200kg이 넘는 충격강도에도 버틸 수 있는 힘이 있어 창문을 통한 어린이 추락사고와 같은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신제품은 특허등록을 끝마치고 전국 판매점을 중심으로 전국에 공급될 예정이며, 내년 2월에 개최되는 코리아빌드에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또 이 회사에서 일반 강화유리도어 상가용으로 확장 개발한 ‘강화도어용 전동 셔터망’은 은행, 보석 및 시계점, 식당, 식품 및 가전 유통판매점, 매장 등의 강화도어나 유리문 쇼 윈도우에 설치할 수 있다.
‘유리 난간대를 품은 폴더안전망’은 상부와 하부에 베어링 및 벨트 작동방식을 채택, 강한 태풍이나 외‧내부의 압력에도 이탈 및 탈선이 없다. 폴더 안전망은 유리난간 하부에 공간이 있어서 통풍이 원활하고 유리 난간대를 중심으로 개폐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다. 안전망이 유리난간을 품고 있어서 유리 파손 시 비산을 방지한다. 방충망 틀이 없는 시스템창호 시공 현장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빌라나 주택 등에 설치할 수 있는 ‘유리 난간대 일체형 폴더 안전망’은 그동안 아파트에 주로 적용해 온 폴더 안전망을 빌라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여 개발한 것이다. 철제난간 대신 안전 접합유리가 적용된 유리 난간대를 하나의 일체형으로 구성했다.
한편, 고구려시스템은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에 300여 평의 2층 규모 신사옥을 준공했다. 1층 제품개발실과 생산, 2층 사무실과 고객응대장소를 마련하여 개발과 생산시설을 갖췄다.
이 회사는 불황이 없는 방충망 플랫폼 사업을 표방하여 전국 판매점에 공급할 생산 공장과 각 지역 판매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대상 제품은 모두 특허제품으로 폴더안전망, 탁트인뷰창, DIY안전망, 전동셔터망이며, 이들 제품은 기존 방충망 제작 업체에서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설비로도 충분히 제작할 수 있어서 창호 제작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존 업체의 많은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고구려시스템(주) 문의 : T.1588-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