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4호 4/10] 우신화연_건축물 입면, 창호/도어 단열 압출재 전문 생산능력 발휘
-스테인리스 단열 등의 건축물 입면 증가추세로 고품질 이형 압출재 생산
전 세계적인 화두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과 제로에너지, 에너지절감 등의 주요 정책으로 인해 단열 창호나 단열 커튼월, 스테인리스 도어 등으로 건축물 입면을 설계하는 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우신화연(대표 신관우)은 이형 압출재 전문 제조업체로 고품질의 단열바를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창호, 도어, 커튼월 등의 단열바 용도와 특성에 걸 맞는 화학재료를 적합 물성과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배합 생산하고 있다.
신관우 대표는 “사용부위와 용도에 적합하게 연성 및 경성재질의 압출재를 생산하기 위해 원료를 가장 적합하게 배합하여 최적의 물성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단열바 이형압출 제조기술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신대표는 “단열바 압출물은 건축물의 냉난방 손실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낮추기 위해 단열성능이 우수한 창호 관련 제품의 품질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업력 40여 년의 노하우를 기울여 품질 좋은 제품에 매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단열바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건축물 입면의 주요 외장재인 단열세이프도어, 단열픽스창, 단열판넬창, 단열자동문, 단열커튼월, 기타 단열프레임 등에 사용된다. 신축아파트와 빌라, 주택, 상가, 오피스텔, 주상복합건물, 호텔 및 숙박시설 등에는 단열바로 만들어진 단열프레임 창과 문 제품 없이는 준공심사에서 부적격처리가 될 정도로 법적 효용성과 그 중요도가 높다.
단열바의 주요자재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이다.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설계기준에 따라 건축물의 외벽 또는 지붕과 바닥 등에 시공되는 제품들은 지역별 건축물 열관류율표의 조건에 맞추어 시공되어야 한다.
한편, 우신화연은 ABS, PVC(연질, 경질, 발포), PE PP 원료로 중문자재, 가스켓, 도어 단열바 및 창호 부자재와 각종 건축재, 산업재를 생산하는 이형압출 전문 제조 기업이다. 특히 이중압출로 긁힘, 충격, (열변형성에 대한) 우수한 내구성을 나타내는 이형 압출 제품을 전문 생산한다.
업계에서 기술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을 오랜 노하우와 축적된 압출기술, 자체 보유한 금형제조기술, 합리적인 공급단가 등으로 지원하며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우신화연 문의 : (031)351-9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