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4호 6/10] ‘UN지정 세계 유리의 해 기념’ 제28회 유리기술세미나
– 오는 7월 1일 서울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
제28회 유리기술세미나가 오는 7월 1일 서울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세라믹학회 유리부회와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유리산업협동조합, 한국판유리창호협회,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 주최, 주관한다.
올해는 ‘UN지정 세계 유리의 해’를 기념해 기술세미나를 진행해 의미가 크다. 유엔은 1959년부터 국제적 노력의 분야와 세계 사회에 대한 기여의 중요성을 인정하기 위해 특정 주제에 대해 유엔 세계의 해로 지정해오고 있다.
유엔은 2021년 5월 2022년을 세계 유리의 해(United Nations International Year of Glass)로 선포하였다.
우리나라도 세계 유리의 해 추진위원회를 조직하여 판유리, 병유리, 특수유리, 고대유리, 유리공예, 유리연구 및 학술, 국제교류 등 유리 관련 모든 분야에서 전문가로 이루어진 분과위원회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추진위원회는 이번 유리기술세미나에서 세계 유리의 해를 기념하고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생활 속 유리사용 및 재활용,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판유리 활용 및 유리 이미지 제고를 위한 특별강연과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유리기술세미나 문의 : 02-584-0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