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호 6/10] ‘전국입주박람회협력사연합회’ 1기 임원진 1차 워크샵 개최

지난달 19일~20일, 쏠비치 양양에서… 정관제정 및 3자간 업무협약서 체결

전국입주박람회협력사연합회(회장 신명선) 1기 임원진 1차 워크샵이 지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양양 쏠비치에서 개최됐다.
이날 워크샵은 연합회 설립 전 세웠던 임시회칙을 개정하여 정관으로 제정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논의 및 결정하는 한편, 박람회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논의결정된 내용에 따르면, 임원진은 사무국을 제외하고 월 100,000원의 정기 회비를 납부한다. 정당한 시장 가격이 아닌 덤핑가격으로 영업하여 입주민을 현혹하거나, 타업체(동종 업체)를 비방하여 영업이익을 취하는 몰상식하고 비양심적인 업체는 박람회 시장에서 퇴출한다. 연 1회 모범 주관사를 선정하여 시상한다.(3개 업체, 임원진 전체 워크샵 또는 임원진의 온라인 투표. 단 공정성을 위하여 회장과 고문은 주관사 추천을 하지 않는다. 임원진 1인 이상 추천으로 3인 이상 동의로 선정.) 이에 선정된 2020년 모범주관사는 필 하우스, 제너하임, 라비앙 그릅 넥스트 등이다. 전입련에 게시하는 홍보, 광고글(업체모집, 박람회 홍보, 자사 상품 광고 등등)에 대하여 비용을 수임한다.(1회당 50,000원)
연합회는 이날 정관제정 및 내용발표 이후 3자간 업무협약서 체결을 통해 아름다운 내집갖기(대표 백시정) 주식회사 더다함(대표 추경아), 전입련(회장 신명선)의 박람회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워크샵에는 연합회 1기 회장으로 선임된 신명선 회장(튼튼창)과 안태홍 수석부회장(나노마스터), 장완규 고문(삼원공조)과 연합회 임원진(부회장 : 이병철/알파라인, 임진섭/미스터파파, 김성우/착한렌탈, 김정식/아리숨, 장광익/해드림선반), (지부장 ; 경기남부지부장 하상욱/인싱크, 충청지부장 리윤상/베스트필름, 영남지부장 문기동/문앤컴퍼니, 강원지부장 이현우/반딧불이원주점, 호남지부장 한상훈/두인공조) 그리고 사무국(사무국장 김은주/JS안전망, 사무차장 전두영/NST더그린) 등의 관계자가 참가했다.
지난 5월 18일 정식법인등록으로 출범한 전국입주박람회협력사연합회는 전국입주박람회 협력사를 대표하는 연합회로서 입주박람회에 참여하고 있거나 참여할 의사가 있는 모든 입주품목 및 입주 관련 협력사들의 모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