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5호 7/25] 코리아빌드, 코엑스에서 개최

건축과 리모델링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자재, 기술, 디자인의 비즈니스 전시회 ‘자리매김’

코리아빌드(KOREA BUILD) 코엑스 전시회가 7월 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공, 마감, 자재 정보에 대한 짜임새 있는 전시공간을 구현해 전시 참가업체와 관람객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건축 시공 및 인테리어컨설팅, 자재정보, 신제품 신기술, 솔루션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전시회는 총 350여개의 국내외 기업참가와 900여개의 부스 규모로 펼쳐졌다.
주최 측에서는 “이번 전시회는 건축과 리모델링,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자재, 기술, 디자인이 모두 모이는 비즈니스의 장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건축 관련 제조, 유통, 설계시공, 디자이너를 비롯해 건설사, 건축설계사, 유관기관 등 산업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제품 및 신기술을 소개하고 산업동향을 살피는 유익한 장을 마련했다.
PVC창호 업체 (주)유로윈, 독일 레하우시스템창호, 도스템(주), 성우스타게이트, 듀라패드, 알파칸 등의 주요 창호 (관련) 업체와 출시제품들은 이번 전시자에서도 에너지 및 기능성 창호의 대명사로 자리 매김했다.


———-주요 창호업체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공사 ㈜베스트에너지포유(T.02-982-0267)는 다양한 기능성 열반사 필름, 안심도어, 레고형 신개념 생활체육 ‘거미놀이’를 출시했다.
특히 이 회사는 기능성 열반사 필름과 관련하여 판매 또는 시공되는 모든 필름에 대해 최대 10년 보증보증서를 발행(제품의 탈색 변색, 변형, 변질 등을 보상) 소비자와 신뢰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현재 라인업된 제품은 태풍차단+지진보호+시선차단+열차단 필름, 안전+시선차단+열차단 필름, 최고급 열차단 필름, 안전+방범필름, 방탄+방폭 필름으로써 롯데월드타워와 코트라(KOTRA) 등 다수 유명 건축물에 시공됐다.  http://www.bfu.co.kr

㈜부림테크(T.1800-6277)는 자동도어시스템 제품군으로 심혈을 기울여 연구 개발한 원슬라이딩 자동문, 3연동 자동문, 알루미늄 프레임 자동문, 강화도어 자동문을 출시했다.
이들 자동문 제품군에는 BLDC 모터와 전용 컨트롤러가 적용돼 우수한 내구성과 안전성이 확보됐다. 소음제거 및 인공지능기능을 탑재했다. 기존 공구만으로도 시공이 가능하며 맞춤형 설계와 제작으로 현장 작업을 최대한 간소화했다. 프레임과 기계장치 조립은 볼트 또는 스크류 체결방식으로 시공이 간단하고 편리하다. 덮개부, 도어마감부가 있어 간단한 탈착, 체결방식으로 깔끔한 마무리 작업이 가능한 장점으로 일반 소비자 뿐만 아니라 시공(업)자에게도 호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부림테크의 자동문 제품군은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본사 및 공장의 제조설비를 통해 부품에서부터 완제품까지 전량 자체 생산되고 있다. 본사에 마련된 전시장에서 자동문 제품군을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다. http://www.boolimtech.com

㈜다가올(T.1522-7504)은 자사 창호 박물관, 창호 아카데미, 창호 카페에서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제품과 무료교육 프로그램을 홍보, 소비자와 다양한 교류를 추진했다. 주요 제품 중에서도 고단열 시스템창호와 외부 차양 롤러셔터, 환기시스템을 샘플로 전시했다. http://www.daga-all.com
 

프리미엄디자인(T.031-919-6261)은 요즘 농막, 전원주택, 일반주택을 중심으로 붐을 이루고 있는 조립온실, 주문형 온실, 썬룸, 누드폴딩도어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가성비가 높은 보급형 DIY 조립식 온실과 측고가 높아 내부 공간의 활용성이 좋고 통 프레임 구조로 강성이 뛰어난 고급형 온실 제품이다. 주문에 의해 원하는 높이로 증설이 가능하다. 주문형 썬룸의 경우도 주문형으로 맞춤 시공된다. http://www.premium-design.co.kr
스윙가드(T.031-750-9339)는 필요에 의해 열고 닫을 수 있는 회전식 난간, 울타리 ‘스윙가드’를 출시했다. http://www.swingguard.co.kr
엣지어닝(T.070-8732-9200)은 요즘 유행하는 천장 개폐형 썬루프 시스템을 선보였다. http://www.edge-awning.com
다음 코리아빌드 위크2020 전시회는 내년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펼쳐진다.


 ———-주요 신제품
씨앤월, 폴딩도어 주름방충망 시장 리드
경기도 파주에 있는 ㈜씨앤월(T.031-8071-3335)은 폴딩도어용 주름 방충망을 출시했다. 몇 년 전 폴딩도어용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기존 일반 방충망의 단점을 보완, 신개념의 주름방충망으로 업그레이드 개발되었다.
A타입 제품은 체인형 주름방충으로서 바닥부분 막힘이 없어 어린이들이 부주의로 넘어질 우려가 없고,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사이즈는 높이 3M, 너비 5M로 제작 가능하다. 역시 같은 사이즈로 제작 가능한 B타입은 일반형 주름방충망으로서 체인없이 만들어졌다. 이물질 방지에 좋고, 오염물질 및 먼지방지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외도어 양개형 모두 제작가능하다. 허니컴 쉐이드(Honeycomb Shade) 제품은 자외선 차단 및 사생활보호에 좋다. 주름방충망과 함께 양개형으로 시공할 수 있다.
한편, 독일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그린웹(Greenweb)’ 롤 방충망은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해 소비자가 직접 설치할 수 있고 AS나 청소가 간편하다. 속도조절이 가능하고 견고성, 내구성, 친환경, 내부식성(변색방지)이 우수하다.

예림도어, 중문과 페어블라인드 내장형 창호 및 폴딩도어 출시
경기도 광주에 있는 예림도어(T.031-763-3007)는 건축자재 종합메이커 ㈜예림임업에서 제조한 중문 등 도어 신제품과 페어블라인드가 내장된 도어, 창호, 폴딩도어를 출시했다.
실내중문은 아쿠아, 브론즈, 모던 망입(하부고시), 버티컬, 워터큐브유리가 삽입된 최신형 모델과,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한 블레어, 프라다, 들바람 프리미엄 3연동 중문을 선보였다.
회전반경을 최소화하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여 도어의 동선확보에 우수한 스윙도어와 양개도어에는 자동 클로징 하드웨어를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싱글스윙도어에도 자동클로징을 도입해 최소의 회전반경과 최대의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다. 원슬라이딩도어에 내장된 안전댐퍼는 도어가 100% 오픈된 상태에서 안전하고 부드러운 닫힘을 실현한다.
예림도어는 이밖에도 이태리 에르곤 컴팩시스템도어, 사무실 상가용 강화도어, 샤워부스용 도어를 출시했다. 특히 페어블라인드가 내장된 폴딩도어, 창호, 연동도어, 터닝도어 시스템을 전시부스 내에 설치해 관심도를 높였다. KM토털인테리어(T.031-437-8300)가 제공한 ‘페어 블라인드’를 복층유리 사이에 내장한 이 제품은 커튼없이도 조도조절이 가능하고, 주거 사생활 침해를 방지할 수 있다. 복층유리 작업으로 방음, 냉난방 효과를 극대화한다. KM토털인테리어 관계자는 페어 블라인드 내장형 유리에 대해 “변색 없이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상업공간과 주거공간의 창호, 폴딩도어, 샤워부스, 파티션, 회의실, 사무실에 다용도로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성진미도어, 미닫이 여닫이가 모두 가능한 현관중문 개발
충남 천안에 있는 성진미도어(T.041-572-4126)는 한개의 도어에서 미닫이 여닫이가 모두 가능한 현관중문을 출시했다.
또한 무턱을 없애고, 완전 개방이 가능해 공가활용성이 매우 좋다.
‘프리도어(Free Door)’라고 브랜드 네이밍을 한 이 제품은 미닫이 개방 후 여닫이가 가능하여 완전개방을 통해 기존 730mm에서 최대 1,200mm까지 공간활용이 가능함으로써 공간절약을 극대화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에따라 이삿짐 등의 부피가 큰 제품을 바깥이나 실내로 옮길 때 용이하며, 설치 후에 문을 탈부착 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무라코시아시아, 중문용 도어와 하드웨어 신제품 공개
경기 용인에 있는 ㈜무라코시아시아(T.031-202-4441)는 중문용 도어와 하드웨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알루미늄도어 라인업에 기존 현관중문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이번 전시회에 출품했다”고 밝혔다.
출시 제품은 주로 원 도어 슬라이딩, 3연동 도어, 스윙도어 제품군으로 나뉘었다.
원도어 슬라이딩은 댐퍼기능을 장착하여 부드러운 닫힘 뿐만 아니라 수동으로 열면 스스로(자동으로) 닫히는 반자동도어의 기능을 실현했다. 이런 기능은 3연동도어에도 적용돼 적은 비용으로 자동중문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윙도어의 경우, 양방향으로 열리고 닫혀 어느 쪽에서든 문을 밀고 진출, 진입할 수 있다. 하부 턱이 없어 몸이 불편한 사용자나 물건 등을 이동하기에 용이하다. 여닫이도어 제품은 요즘 선호하는 슬림한 타입의 디자인에 위아래를 견고하게 잡아주는 피봇힌지를 장착한 타입과 경첩이 보이지 않고 축에 의해서 움직이는 타입의 제품을 선보였다.
주목할 만한 점은 여닫이 도어 내측 상부에 도어클로저를 장착해 맞바람 등으로 문이 세게 닫힐 때 닫힘 충격을 완화시킨다. 회사 관계자는 “설치위치가 경첩 측으로 변경되어 소프트 클로징 기능의 작동 범위가 확대되고, 컴팩트 타입의 새로운 디자인을 실현했다”고 말했다.
㈜무라코시아시아는 이밖에도 양방향 개폐형 도어와 한쪽 픽스형 슬라이딩 파티션 등의 제품군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