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1호 5/25] <제50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5월2일~5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모티스락 손잡이, 시스템창호 고정 방충망 등 신제품 출시
제50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5월 2일부터 5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성황리에 개최돼 봄철 성수기를 맞아, 새로운 건축자재 아이템을 찾는 관람객의 눈길을 모았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전시참가업체의 신제품을 살펴보면, 방범창과 방충망 전문 제조업체인 ㈜하이산업은 시스템창호 전용 고정 방충망을 출시했다. 알루미늄 2중 프레임 구조로 특허(제10-1533442호)를 획득한 이 제품은 T/T 시스템창호에 적용하여 안전, 방범방충망의 기능을 수행한다. 미세스텐창(미세벌레차단), 방진망(미세먼지차단), 화이버글라스망(일반 벌레차단) 등 용도에 따라 망을 선택할 수 있다.
VDV Building Hardware는 모티스락과 각종 창호용 손잡이류를 대거 출시했다. 폴딩도어와 알루미늄 및 PVC 윈도우 & 도어 하드웨어용과 도어락, 힌지시리즈, 각종 오퍼레이터 시리즈로 전시 참관객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씨앤월은 적용되는 설치장소와 창호제품 따라 기능성을 크게 업그레이드한 주름방충망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신우건업은 미서기, 프로젝트, T/T, 시스템도어 및 폴딩도어 등의 알루미늄 조립시 사용할 수 있는 ‘렌치 브라켓’으로 많은 전시상담을 펼쳤다.
열관류율 대폭 향상시킨 폴딩도어, 패시브하우스용 시스템창호 신제품 ‘눈길’
㈜베스트포유는 건축물 에너지 절약, 창호 안전 및 방범에 탁월한 윈도우 필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에너지 절약 정책에 발맞춰 건축물 에너지의 효율적 개선에 기여하고 있는 제품으로 송파 롯데타워, KOTRA 등 유명 건물의 시공실적을 통해 제품 성능의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해강시스템창호는 신제품 이중창제품 HG325와 HG270, 단창제품인 HG80, HG58와 Tilt & Tilt, Tilt & Slide, 현관문 출입문 제품을 선보였다. 이중창제품 HG325와 HG270은 모두 패시브 하우스 및 제로 하우스에 가장 적합한 창호로서 지난 부산전시회에 이어 두 번째로 전시회에 출품했다. T/S+미닫이, T/T+미닫이 적용형태의 HG325mm는 프레임 안에 시스템과 일반 미닫이를 결합하여 만들었다. 기밀, 단열, 수밀, 내풍압, 방음, 결로방지의 6가지 테스트를 모두 만족했다.
그리고 HG270mm는 프레임 안에 시스템과 일반 미닫이를 결합하였다. 이 제품 또한 6가지의 테스트에 적합하게 통과되었으며, T/S+미닫이 형태로 적용된다.
㈜폴젠코리아는 24T복층유리를 적용한 기밀 1등급 열관류율 1.400 등급의 단열폴딩도어를 전시했다. 이 제품은 32T삼중유리를 적용할 경우, 열관류율 1.282를 기록한다. 또 시스템도어는 32T삼중유리 적용시, 열관류율 1.162의 시험성적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는 단열폴딩도어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3월, 미국에서 개최된 빌드쇼에 참가했다.
국내 중문 전문 제작업체인 ㈜가온하우징, ㈜여미지중문, 트리플도어, ㈜부림테크, ㈜현대자동문, 우와도어, 듀라패드(주), ㈜씨케이도어, 열리지 등의 업체가 중문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3연동 중문을 출시한 ㈜여미지중문은 일반 80바 3연동중문을 비롯해 슬림 50바3연동중문, 초슬림 18바3연동중문, 스윙양개도어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최근 경기도 시흥과 화성에 전시장을 개장, 지역 입주민 등을 위한 일반 고객 상담 서비스를 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밖에 ㈜애드는 연동중문과 각종 인테리어에 적용가능한 아트 글라스를, ㈜다모아는 손끼임방지 안전경첩을 출시했다. 동양우드산업은 원목의 아름다움과 자연무늬의 섬세한 조각이 돋보이는 목망시리즈를 출품했으며, ㈜알프라임은 현관문, 휀스, 구조물 제품을 출시했다. 로뎀캐노픽스는 주택, 상가, 공장에 적용하는 캐노픽스 차양 시리즈를 선보였다.
㈜유로는 최근 세종시에서 진행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창호 신제품을 이번 전시회에 공개해 창호 및 건축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많은 상담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