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2호 1/10] LG하우시스, 2019/20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 “2019 인테리어 트렌드는 『Better_조금 더 나은』”
–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지난달 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9/20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Better_조금 더 나은」을 제안했다.
올해로 19회 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Better_조금 더 나은」은 ‘미래에 대한 걱정과 냉소보다는 삶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바탕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환경 문제가 소비, 여가, 공간 등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면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일상 속 작은 습관부터 바꿔나가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이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LG하우시스는「Better_조금 더 나은」을 기반으로 한 3가지 디자인 테마 ▲동물을 모티브로 동화적 상상력을 담은 공간 ‘슬기로운 생활. 페이블(Fable)’ ▲몸, 마음, 정신이 모두 건강한 토탈웰빙 공간 ‘즐거운 생활. 트리트(Treat)’ ▲미래에 대한 낙관적 시선과 호기심을 담은 공간 ‘탐구 생활. 오브(Orb)’도 함께 제안했다.
LG하우시스는 이들 트렌드 테마에 따라 친근하고 익살스러운 동물 패턴, 브라운, 골드 등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가을 느낌의 색상, 대칭 구조를 활용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공간 디자인 등이 내년에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날 LG하우시스 우종봉 디자인센터장은 “점점 심각해 지고 있는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의식 있는 소비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LG하우시스는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사회∙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가치를 발휘하는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한 차원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세미나에는 학계, 건축∙인테리어•자동차 업계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9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가 제작한 인테리어 트렌드 전문지 ‘이디스(idees)’가 제공됐다.
경북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5명 선정, 창호/바닥재/벽지 등 자재 지원『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경북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5명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며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지난달 12일 경북 안동시 법상동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후손 김화석氏의 자택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완료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독립유공자 후손은 안동 지역에서 3•1운동을 주도하여 옥고를 치른 故김계한 선생의 손자 김화석氏를 비롯해 故권휘연 선생의 증손자 권영호氏, 故김유곤 선생의 손자 김정광氏, 故박성경 선생의 아들 박재강氏, 故윤대규 선생의 아들 윤석氏 등 경북 지역의 독립유공자 후손 총 5명이다.
LG하우시스는 국가보훈처, 광복회,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과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가운데 주택 노후도 및 개선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창호/바닥재/벽지 등 인테리어자재를 지원해 최근 개보수 공사를 모두 완료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화석氏는 “기업이 나서서 독립운동가들의 후손까지 잊지 않고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니 감사하다”고 전했다.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이동주 상무는 “사업역량을 활용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독립운동 가문의 후손분들에게 쾌적한 주거 공간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영광”이라며,
“내년에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애국정신을 기리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지금까지 총 7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국가유공자 및 국내외 참전용사 19명의 자택 개보수를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