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4호 9/10] ㈜제일산업, 친환경 ‘OK 폴리 하이 메시 & 코팅 방충망’ 출시
폴리에스터 특수 융착사 사용, 메시형태가 안정적이고 인체에 무해
방충망과 모헤어 전문제조업체인 ㈜제일산업이 최근 국내 최초로 폴리에스터 고강력 원사를 적용한 새로운 방충망 신개발품을 발표했다.
날벌레를 차단, 통풍이 우수하며 외관이 깨끗하고 가시성이 뛰어난 강한 내구성의 ‘폴리 하이 메시 방충망’과 특수 방염 처리된 실용적인 ‘폴리 코팅 방충망’이 그 것이다.
OK 폴리 하이 메시 방충망은 폴리에스터 특수 융착사 재질에 25*25메시(주문자 메시도 가능) 블랙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사이즈는 24, 30, 36, 48, 60인치로서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방충망 등 모든 방충망에 사용가능하다. 별도 주문생산이 가능한 이 제품의 특징은 폴리에스터 특수 융착사를 사용해 메시 형태가 안정적이고 인체에 무해하다. 특수 가공으로 메시가 정확하고 질기고 튼튼하며, 하이메시로 날벌레가 차단되고 통풍이 잘된다. 외관이 깨끗하고 가시성이 좋아 시야가 확보된다. 또한 방염처리로 불에 잘 타지 않으며, 햇빛에 강하고 수명이 길다. 가격이 저렴하고 경제적이고, 먼지가 잘 붙지 않고 청소가 쉽다. 작업시 파손이 없어 누구나 손쉽게 작업이 가능하고, 쫄대 및 고무로 시공이 가능하다.
한편, 동시에 출시된 신제품 OK 폴리 코팅 방충망은 저렴하고 경제적인 제품이다. 폴리에스터 고강력사에 PVC코팅을 한 제품으로 18*16메시(주문자 메시도 가능)에 회색과 블랙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사이즈는 주문자 제작 치수로 최대 폭 3,000mm까지 제작할 수 있으며, 역시 별도주문 생산도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에 대해 “화이버 그라스 방충망 대체용으로 가능하다”며 “주요용도에서 롤 방충망과 일체형 방충으로 사용됨으로써 화이버 그라스 방충망을 대체할 수 있고, 또한 모든 고정식 방충망에 적용됨으로써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방충망의 대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두 신제품은 모두 FITI시험연구원의 재질, 인장강도, 방염성, 파일강도 등의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제일산업은 이외에 오랜 업력을 통해 프로젝트 시스템창호용 롤방충망과 현관도어용 일체형 감속방충망, 현관용 발코니용 강화도어용 폴딩도어용 자바라식 방충망, 도어클로져 커버와 모헤어(핀 모헤어, 테이프 모헤어, 발수 모헤어) 생산업체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