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5호 4/25] ABS도어업체, 4월부터 출시된 신제품 공개
예림임업, 재현하늘창, 우딘, 효건도어 2018년형 도어 디자인과 모델 선보여
국내 도어업계를 선도하는 대표기업인 예림임업, 재현하늘창, 우딘, 효건도어가 4월부터 출시된 ABS도어 신제품을 전격 선보였다.
재현하늘창은 중후하고 심플한 디자인 도어를, 예림도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테일 도어를 공개했으며, 우딘숲몰딩도어는 리얼한 우드질감의 패턴과 컬러가 주목된다. 또한 효건도어는 모던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한 도어로 눈길을 끈다.
재현하늘창의 ‘데칼코마니’는 중앙 알판부의 대칭 그레인으로 원목도어 느낌을 살린 도어로 중후함을 느낄 수 있으며 공간 제한없이 적용시킬 수 있다. 또 ‘캄파넬라’는 심플하고 귀여운 도어 디자인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시각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포인트 크리스탈을 더하면 더욱 부각된 도어 디자인을 볼 수 있다. 클래식한 전통적 도어 디자인의 ‘엘라스티코’ 제품도 인상적이다.
예림도어는 레트로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컬러풀한 컨테이너 디자인도어인 ‘레트로도어’와 매트하면서도 실키한 질감의 슈퍼매트의 유광으로 더욱 고급스러움을 살린 ‘벨로체도어’를 출시했다. ‘칠판도어’는 도어자체가 칠판이 되어 생활속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엣지도어’는 화이트 계열 시트 도어에 2가지 컨셉트의 엣지를 적용해 과하지 않은 히든 포인트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연출한다.
우딘숲몰딩도어는 독일산 친환경 시트 사용과 자연에서만 볼 수 있는 천연컬러와 질감을 담은 디자인으로 디자인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 특히 친환경의 도어인 ‘시그너처도어(UV페이퍼도어) 시리즈’는 특수 친환경 마감포일인 UV페이퍼시트를 표면소재로 사용한 제품이다.
효건도어는 모던한 디자인 도어에 현대적인 감각의 그레이와 다크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 최근 실내 인테리어의 대세인 도시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크리스탈을 포인트로 적용한 제품들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 표현이 가능하다. 효건도어의 방염도어는 화재 발생시 확대를 지연시켜 주며, 동시에 연기 발생을 최소화하여 대피시간을 늘려주는 효과가 기대된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