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9호 1/25] 인포지씨(주)_수평 세척건조기+필름 라미네이팅이 하나로

*

-일체형 판유리 전용 필름 자동 부착기계 공급
-수작업 필름 부착을 기계로 대체해 고품질 및 생산성 확대

인포지씨(주)(대표이사 백윤호)에서 공급하는 판유리 전용 필름 자동 부착 기계가 활발한 공급을 보이고 있다. 수평 세척건조기와 필름 라미네이팅 일체형 설비로 5M 내외의 협소한 공간에 설치해 분당 3~7m의 속도로 판유리에 필름을 자동 부착할 수 있다.
수작업과 대비해 인건비 절감효과와 2~3배 생산효율도 높일 수 있고, 기계적 필름 부착에 의한 일정한 품질유지와 안정적인 생산을 비롯해 부착 비용도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이 기계는 판유리와 필름의 부착 위치를 자동으로 제어해 필름의 구김을 최소화하고, 에어 샤프트를 적용해 필름 교체가 용이하며, 터치패널 방식의 PLC 제어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조작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세척과 필름 접합부가 일체형으로 먼지유입과 설치 면적을 최소화 시킨 것도 장점이다. 또 먼지 제거 장치로 필름 부착의 품질향상 및 유리의 필름 부착 위치 자동제어와 브레이크 장치로 적용 필름 롤의 텐션토크 조절도 가능하다.
판유리에 안전과 인테리어 등 현재 사용되고 있는 필름을 자동으로 부착할 수 있다. 그동안 판유리에 필름 부착은 시공현장 또는 판유리 가공공장에서 수작업으로 부착하고, 조건에 따라 최소 1일에서 3일까지 건조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었다. 이런 수작업은 고비용과 판유리와 필름 사이에 먼지 및 이물질 침투나 기포발생 하자요인을 비롯해 신속한 납기가 어렵고, 생산성 저하도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다.
인포지씨 백윤호 대표는 “기계적인 자동 필름 부착으로 생산성 확대와 안정적인 품질 유지 및 수작업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부착 비용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필름 부착 작업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결정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건축 및 인테리어 필름 공급, 원하는 디자인 주문 생산
한편, 이 회사는 필름 자동 부착 기계와 필름도 함께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투명 안전 필름을 비롯해 다양한 칼라와 사틴 및 패턴 필름을 보유하고, 2가지 이상의 필름을 교차해 접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디자인 의뢰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플루트 투명과 화이트, 브론즈골드, 그레이투명 등 필름 신제품도 출시했다. 또 투명과 사틴 필름을 비롯해 브론즈와 브론즈사틴, 그레이와 그레이사틴 등 다양한 조합 및 스트라이프 필름도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포지씨(주) 문의 : 02-2066-1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