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3호 12/25] “수작업에 의존하던 판유리 필름 부착을 기계로 대체해 고품질 및 생산성 확대 가능”, 인포지씨(주)_판유리 전용 필름 자동 부착 기계 공급

*

-협소한 공간에 설치해 수작업 대비 가격 및 인건비 절감
– 최대 폭 1,500mm, 투명과 다양한 칼라 및 패턴 필름 선택 사용

인포지씨에서 공급하는 판유리 전용 필름 자동 부착 기계

인포지씨(주)(대표 백윤호)가 최근 판유리 전용 필름 자동 부착기계 공급이 활발하다고 밝혔다. 이 기계는 판유리에 안전과 인테리어 등 현재 사용되고 있는 필름의 자동 부착이 가능한 설비다.
그동안 판유리에 필름 부착은 현장 또는, 판유리 2차 가공공장에서 수작업으로 부착하고, 조건에 따라 최소 1일에서 3일까지 건조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었다. 이런 수작업 방식은 고비용, 저효율적인 부분이 많았고, 판유리와 필름 사이에 먼지 및 이물질 침투, 기포발생 등의 하자요인이 되기도 했다. 또 신속한 납기가 어렵고, 생산성 저하도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다.
인포지씨에서 공급하는 필름 자동 부착 기계는 최대 폭 1,500mm, 분당 5m의 속도로 두께 3~20mm까지 자동 접착이 가능하다. 5M 내외의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고, 수작업과 대비해 인건비 절감효과와 2~3배 생산효율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기계적 필름 부착에 의한 일정한 품질 유지와 안정적인 생산을 비롯해 부착 비용도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이 기계는 판유리와 필름의 부착 위치를 자동으로 제어해 필름의 구김을 최소화하고, 에어 샤프트를 적용해 필름 교체가 용이하며, 터치패널 방식의 PLC 제어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조작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인포지씨 백윤호 대표는 “건축 및 인테리어에 안전 기준이 강화되는 추세로 판유리 파손 시에 최소한의 안전을 목적으로 필름 부착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투명 안전필름과 더불어 칼라와 패턴을 가미한 다양한 조합의 인테리어 디자인 필름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기계적 필름 자동 부착으로 생산성 확대와 안정적인 품질 유지 및 수작업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부착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회사는 필름 자동 부착기계와 이에 필요한 필름도 함께 공급하고 있다. 투명 안전 필름과 브론즈를 비롯한 다양한 칼라 및 다양한 패턴 필름을 보유하고, 2가지 이상의 필름을 교차해 접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디자인 의뢰도 가능하다.

*인포지씨(주) 문의 : 02-2066-1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