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1호 8/25] (주)항진ENG_판유리 운반용기 L타입과 A프레임, 차량 적재용 전문 제작

흔들림 없이 보다 많은 판유리 가공제품 적재, 안전과 실용성에 공급 증가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주)항진ENG(대표이사 김영수)는 판유리 운반용기 전문 제작 회사로 국내 최다 공급 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 회사의 판유리 운반용기는 하부를 강화해 적재 바닥 면에 경사각을 주고, 지지대와 각도를 90도로 유지하여 판유리 하중에 무리를 주지 않아 흔들림 없이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유리 운반용기는 L자형과 대차형, 차량 탑재용 A프레임, 덤핑 컨테이너 등으로 판유리 적재, 운반 등 판유리 가공공장 실정에 맞는 맞춤형 용기 제작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판유리 가공공장의 편리성과 안전, 실용적인 면을 모두 고려한 운반용기 제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L자형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많은 물량을 안정적으로 적재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24mm 복층유리 기준 35조를 적재할 수 있어 인기몰이 속에 전국에 10,000여개를 공급하였다. 판유리 운반용기의 내구성 강화와 수명연장을 목적으로 특수 접착제를 사용하여 고무와 프레임의 부착 성능을 높였고, 각 회사 상호와 원하는 색상의 도장도 가능하며, 용기 회수 시 최적의 적재와 물류비용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 회사 김영수 대표는 “판유리 적재 시 미끄럼 방지와 적재 이후에 판유리가 넘어지지 않게 프레임 바닥 안쪽에 경사를 두고 제작한 제품이 판유리 가공공장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판유리 운반용기에 대한 특허도 획득으로 보다 안전하고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판유리 포장 및 운반용기를 제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항진ENG는 신속한 납기와 각 공장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맞춤형 제품 개발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길이 4,000mm, 높이 최대 확장 시 3,500mm 창호전용 대형 운반용기도 주문 제작에 의해 공급했다. 그밖에도 차량 탑재용 A프레임에 공구함을 별도로 만들어 시공 업체들의 편의 및 효율적인 사용도 기대된다.
한편, 항진ENG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공장을 신축하고, 판유리 포장 및 운반용기 대량 생산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대 규모로 판유리 운반용기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 제조 면적 3,300㎡ 규모로 호이스트 4대를 설치하고, 프레임 재단부터 조립, 용접, 도장, 고무부착, 출하로 이어지는 시스템도 갖추었다. 판유리 포장 및 운반용기 외에도 폐유리통과 철 구조물을 비롯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제작, 공급하고 있으며, 안전과 실용성을 강조한 맞춤형 용기를 대량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주)항진ENG 문의 : 031-768-0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