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8호 6/10] (주)금성다이아몬드 中 HUMAM사와 기술협력, 양사 장점 접목한 시너지 효과 기대
판유리 적재 및 자동 이송 장비 공급, 인건비 절감과 신속하고 안정성 돋보여
판유리 가공설비와 이송용 흡착기, 다이아몬드공구 전문 생산업체인 (주)금성다이아몬드(대표이사 강재호)가 중국 HUMAM사와 판유리 적재 및 자동 이송 장비에 대한 기술협력 및 본격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중국 HUMAM(Intellegent Machine for Human Being)은 광저우를 생산기지로 지난 2004년도부터 강화유리 자연파손을 최소화 시키는 힛속(Heat Soak)장비 공급을 시작으로 판유리 적재 및 이송 장비 일체를 생산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기술협력을 통해 대중소규모 판유리 가공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적재 랙과 이송 장비를 공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판유리 셔틀 자동 이송시스템은 대형 가공공장에서 다량의 유리 랙(20~100개)과 자동 CNC 재단기를 연결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유리를 이송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반자동 유리 랙은 기본 15랙(1랙=최대 적재량 2.4Ton)으로 구성된 유리 적재 시스템으로 중소 규모의 가공공장에 최적화 되었으며, 갠트리(GANTRY)시스템은 8~40개의 유리 랙과 자동 재단기로 연결 시 생산성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다.
그밖에 오토로딩시스템을 통해 4~6개 소량의 유리 랙과 역시 자동 재단기를 연결시키는 효율적인 시스템도 공급한다.
셔틀 자동 이송시스템은 작업지시 프로그램을 통해 신호에 따라 설치된 다수의 고정 랙 중에 가공이 필요한 유리가 적재된 랙만을 구동하여 자동 이송 및 로딩기와 자동 재단기로 연결시켜 수작업 없이 원스톱으로 순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각 랙에 원하는 규격 및 다품종의 판유리를 미리 적재하여 재단에 필요한 유리만을 자동 이송시키고, 판유리 자동 재단 가공 시에 다른 한쪽에선 다음 재단 가공이 필요한 랙을 이송, 대기시켜 기계적인 실시간 연속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인건비 절감과 신속 및 안전성이 돋보이며, 수작업에 의존하지 않으면서 기존대비 2~3배 이상 생산효율이 증가하고, 소프트 로이유리 가공에도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HUMAM사는 금성다이아몬드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보다 발전된 성능과 정확한 기술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로트 판유리 생산업체인 Saint-GoBain과 수평 강화로 생산업체인 North Glass 등에 적재 및 자동 이송 장비를 공급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금성다이아몬드는 독일, 이탈리아, 미국, 동남아시아, 중국 등 다수의 해외 관련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회사와 제품 인지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의 브랜드인 ‘K-STAR’와 주력 제품군은 이미 국내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양사의 기술협약은 국내외 인지도와 수많은 개발경험 및 노하우를 가진 금성다이아몬드와 중국 대규모 제조공장과 풍부한 생산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HUMAM사가 손을 잡아 앞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HUMAM사 관계자는 “50년의 업력을 가진 금성다이아몬드는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인지도가 높은 회사로 확실한 기술지원이 가능한 파트너와 업무 협력을 가지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한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와 남미 시장 등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금성다이아몬드 강재호 대표이사도 “다양한 국내외 고객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에 대해 이번 기술협력을 환영한다”며 “판유리 가공공장 근로자의 안전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및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는 고품질의 관련 제품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성다이아몬드는 지난 1968년 설립 당시 수입에만 의존하던 유리 관련 공구 제품을 국산화로 개발 대체하면서 국내 유리산업기반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현재 유리칼과 판유리 가공용 휠 등 공구류를 비롯해 CNC 자동 재단기, 세척건조기, 판유리 이송용 대형 흡착기, 맥시리프트, 자동차 및 반도체, 건축, LCD, FPD와 같은 첨단산업에 필요한 핵심 공구와 장비도 공급하고 있다. www.glassjournal.co.kr
*(주)금성다이아몬드 문의 전화 : 032-812-9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