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7호 5/25] ㈜씨에스테크, 지적재산창출 유망 글로벌 IP스타기업 선정

개발품 슬라이딩 도어의 반자동 핸들과 잠금장치 인기

창호용 하드웨어 전문기업인 씨에스테크(대표이사 이재선)는 최근 충청남도가 지정하는 지적재산창출 유망 글로벌 IP스타기업으로 선정,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지정 확인서를 수여받았다.
글로벌 IP스타기업은 충청남도와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도내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지식재산권 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국내를 넘어 해외창호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씨에스테크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 씨에스테크의 특허제품인 슬라이딩 도어의 반자동 핸들과 잠금장치가 큰 인기를 얻고 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전원주택이나 고급주택의 수요가 증가하고 발코니공간을 가족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설계되면서 발코니창을 발코니 슬라이딩 도어 개념으로 설치하고 있고, 특히 사람이 출입할 수 있는 도어의 개념으로 이곳에 자동핸들을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반자동 개념의 수동 핸들을 장착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씨에스테크는 중흥건설 부산현장 테라스 공간에 반자동핸들을 대량으로 수주하였으며, 대전현장에서도 반자동핸들의 물량수주가 이어졌다. 이는 주택 문화가 발코니창에서 발코니도어의 개념으로 바뀌면서 이곳에 반자동핸들을 설치해야 한다는 인식변화와 인테리어 추세가 반영하는 결과이다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