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에스모아 실리콘 제조공장 충북 진천에 50,000㎡(1만5천평)로 확장
*
-실리콘 제조 단일공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로 토목 공사 및 건물 신축에 나서
-유리와 창호, 커튼월, 욕실, 방화용 등 건축 및 인테리어용 실리콘 실란트 전문 생산
-복층유리용 실리콘 품질향상 위해 가속내구성 시험장비 보유
-LX글라스 듀오라이트 클럽 추천 부자재 등록
-고품질의 원부재료 사용과 정량 및 주원료 상시 보유해 안정적인 공급기반 조성
실리콘 실란트 전문 제조업체인 (주)지에스모아(대표 박규태)가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본사 공장 인근 부지를 추가 매입해 총 50,000㎡(1만5천평)로 확장하고, 토목공사와 건물을 신축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실리콘 실란트 제조 단일공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 회사는 지난 2000년 1,500평 규모의 실리콘 제조공장을 설립해 20여년이 지난 현재 규모면에서 10배 남짓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앞으로 실리콘 실란트 제조 및 포장 관련 자동화설비 계획도 알리며,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실리콘 대량생산 및 부설연구소를 통한 신제품 개발도 기대된다.
지에스모아는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친환경(환경표지인증) 실리콘 실란트 공급에 중점을 두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건축물을 완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복층유리 2차 실링재로 실리콘과 폴리설파이드(치오콜)를 비롯해 구조용, 신축 조인트용(저오염/비오염성), 변성 건축내외장 보수용, 창호제작 및 시공용(글레이징/프리미엄/창틀주위용)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또 복층유리용 알루미늄과 단열간봉, 흡습제, 부틸 등 부자재도 공급하고 있다.
복층유리 2차 실리콘은 작업환경에 맞게 주거용 1액형(MR-808)과 2액형(MR-8000), 구조용 2액형(MR-700)으로 나뉘어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모두 내후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판유리 및 알루미늄 간봉과의 접착력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1액형 제품은 사용이 편리하며 표면 경화시간이 10분 이내로 빠르고, 흑색과 백색으로 구성해 소시지 및 드럼 단위로 공급된다. 2액형은 실리콘 주제와 알코올 경화제를 혼합하여 사용하며 부착성능이 우수하고, 구조용 복층유리 2액형의 경우 내오존성과 내자외선성도 우수한 성능을 나타낸다.
이 회사는 복층유리 실리콘 실란트의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자체 연구소에 가속내구성 시험장비도 설치했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안정성을 보장하는 내외부 내열, 내화(방화용) 실리콘 및 글레이징용, 내화 복층유리용(2액형), 폴리우탄계 실란트, 폴리설파이드, 폴리우레탄폼, 축광실리콘, 강력접착 실리콘 등 다수 제품도 고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지에스모아는 최근 방화유리창(문) 시장이 확대되는데 초점을 맞춰 검증된 내화성능을 보유한 실리콘 실란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지에스모아 실리콘 실란트는 국내 대표 복층유리 생산자 네트워크인 LX글라스 듀오라이트 클럽 추천 부자재로 등록되어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 회사 박규태 대표는 “그동안 실리콘 실란트 품질 향상에 노력해온 결과 듀오라이트 클럽에서 가치를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국내 실리콘 실란트 제조 단일공장으로는 최대 규모로 확장에 나선만큼 설비 신증설을 통해 보다 좋은 품질과 생산성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 “실리콘 실란트 제조 관련 고품질의 원부재료 사용과 정량 및 주원료를 상시 보유해 신속 정확한 납기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며 “핵심 원료를 대량으로 보유해 원료 수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에도 고객에게 공급이 끊기는 일이 없도록 안정적인 공급기반도 조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기자.최영순]
*(주)지에스모아 문의 : 043-537-4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