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캐노피(주) 대신알루텍, 총 길이 10m, 초정밀 Pipe Laser Cutting Machine 도입

-고품질 금속, 창호재 가공위해 최첨단 CNC 장비 탑재, 다양한 디자인의 파이프 가공

제일캐노피(주) 대신알루텍(대표 박영순)이 고품질 금속, 창호재 가공을 위해 경기도 화성1공장과 2공장에 초정밀 Pipe Laser Cutting Machine 설치했다. 파이프 블랭크 절단, 파이프 벽 절단, 홈 가공 및 파이프 구조의 끝에 다양한 교차 선 형상 가공 등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 각종 금속, 창호재 가공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금속가공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소규모의 선삭, 밀링, 원형 톱 절단 또는 연삭 휠 절단과 같은 냉간 가공 방법이나 열간 가공방법이 낮은 생산 효율성과 심각한 환경오염 등에 취약한 반면에 Pipe Laser Cutting Machine은 높은 생산성과 가공품질, 환경친화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튜브커팅시장에서 높은 성장성을 나타내고 있다.
파이프 레이저 가공은 기존의 절삭방법이 구현할 수 없는 기능을 수행한다. 우선 프로그램을 통해 스테인레스 스틸 파이프의 거의 모든 모양을 자를 수 있고, 가공할 모양을 유연하고 신속하게 변경할 수도 있다. 레이저 가공은 어떤 방향으로도 완벽하게 절단되기 때문이다. 점점 더 많아지는 커스터마이징 가공에 대한 강력한 기술지원을 제공하며, 사용되는 금형의 수도 줄일 수 있다. 기존 가공장비 대비 가공치수가 훨씬 정확하고 절단면에 버(Burr)가 없고 매끄러우며, 재료손실(로스율)이 매우 적다. 특히 공정 중에 약간의 텔레스코픽(Telescopic) 변형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파이프 레이저 가공기는 고출력 밀도 에너지로 레이저 커팅을 수행한다. 컴퓨터 제어 하에서 레이저는 펄스에 의해 방전되고, 제어된 반복 고주파 펄스 레이저를 출력하여 특정 주파수 및 펄스 폭 빔을 형성한다. 펄스 레이저 빔은 광 경로를 통해 투과 및 반사되고 포커싱 렌즈그룹에 의해 집약된다. 물체의 표면에는 미세한 고 에너지 밀도 스폿이 형성되고, 이 스폿은 가공제품의 표면에 근접하여 순간의 고온에서 용융 및 기화한다. 고 에너지 레이저 펄스는 순간적으로 물체의 표면에 작은 구멍을 흩뿌리듯이 뚫는다. 튜브 레이저 가공기의 커팅헤드와 가공재료는 사전 드로잉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턴에 따라 연속적으로 움직이며 원하는 형상으로 물체를 가공한다.

고성능 레이저 장비로 시간 및 가공비 절감
최첨단 CNC장비 탑재로 절단공차 ±0.2mm 이내 초정밀 가공, 2차가공이 필요 없는 매끄러운 절단면 실현과 최대의 Speed와 가공범위 갖춘 고출력 레이저(Laser)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또 가공시간 절감과 부품 제작시 발생하는 스크랩까지 고객의 부품 제작비 산정시에 정산하여 드리는 시스템으로 원가(가공비)절감이 가능하다.

정확한 커팅플랜으로 자재비(로스) 감소
필요한 만큼의 자재를 사용해 자재비를 줄일 수 있으며, 정확한 절단계획(Cutting Plan)을 통해 불필요한 로스 감소 및 고객의 불필요한 가공시간이나 가공비도 절감할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의 구조물도 작업 가능
난간, 골프장, 크레인 등의 복잡하고 어려운 형상의 구조물도 고객이 따로 현장 맞춤하여 제작할 필요가 없이 3D프로그램을 이용해 정확한 가공이 가능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파이프 지름, 두께, 길이에 상관없이 고품질 가공(정밀성)과 파이프의 길이에 따라 여러 번(제 각각의 파이프를) 급수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없어 작업 효율성 면에서 좋고 가공제품의 납기와 비용효율도 덩달아 좋아져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원 파이프 직경은 15mm~220mm, 각 파이프 직경 15mm~220mm, 관재 하중이 높으며, 최대 단일 관재중량은 300kg으로 각 파이프, 원 파이프, 타원형 파이프, 앵글, H형강 등이 다 가능하다. 기계 양면에 팔로우 지원 장치는 기계에 의한 관재의 가공오차를 줄이고 관재 전체에 걸쳐 균일한 힘을 보장하여 절단 정밀도를 높인다. 실시간으로 재료를 지지해 관이 뒤틀려지지 않게 하여 절단 정밀도가 떨어지는 문제를 방지한다. 이들 장치가 12,000mm 초장형 전체 공작물, 채널 강철, 앵글 강철, I-빔 및 기타 프로파일의 가공처리를 지원한다. 단일 파이프의 최대 내 하중 용량은 900kg이다. 이렇게 비접촉 가공이 가능한 레이저 가공은 고출력 레이자가 고속가공을 수행하면서 다품종 맞춤 생산에 최적합하다. 디스크레이저, CO2레이저를 보유하여 연강,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구리, 황동 등 종류에 상관없이 고품질 가공이 가능하다.[기자.최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