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3호 10/25] (주)우리기계, 알루미늄 다축(8축) 드릴 가공기와 시스템창호 및 터닝도어 코너 사상기 공급 활발
*
창호기계 제작 전문기업인 (주)우리기계(대표이사 임수혁)가 최근 가장 많이 제작주문을 받는 창호가공기계 중 ‘알루미늄 다축(8축) 드릴 가공기’와 시스템창호 및 터닝도어 가공 ‘코너 사상기’는 창호가공업체의 최근 영업 트랜드를 가장 잘 반영해 주는 설비들이다. 알루미늄 다축 드릴 가공기의 경우, 고도의 기술발달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알루미늄(AL) 창호가 관급은 물론 일반 사급시장에서 공급물량이 활발해지면서 관련 가공기업체의 개발주문이 이어지고 있는 품목이다. 기어박스 자체를 8축으로 제작해 한 번의 기계작동으로 8개의 알루미늄 프로파일 홀가공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가공공장의 작업 능률이 배가된다.
우리기계 관계자는 “알루미늄 창호 프레임을 조립할 때 피스체결구멍을 뚫어야 하는데 조립된 프레임에 가로 발을 대서 피스체결을 할 때 구멍 뚫기가 어려워 여간 힘든 작업이 아니다”라며 “8개의 가공 축으로 이루어진 드릴 가공기를 개발해 홀 가공을 쉽고 편리하게 함으로써 알루미늄 프레임의 피스조립을 용이하게 했다”고 밝혔다.
알루미늄 프로파일 두께에 관계없이 가공위치를 정확하게 8축 타공함으로써 프레임 피스조립이 한결 쉬워져 학교창에 많이 쓰이는 알루미늄 연창제작이 용이하다. 최근 만해도 속초, 고령, 전주, 완주, 삼례, 제주 등 알루미늄 창호 가공공장에 공급됐다.
한편, 아파트 발코니 중문과 다용도실, 아파트 뒷 베란다 출입문 등의 용도로 여전히 수요확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터닝도어는 코너 사상기계의 개발 공급을 더욱 활발하게 하고 있다. 또한 시스템창호 가공작업에도 코너 사상기의 쓰임새가 증가하고 있는데, 고효율 창호자재로써 일반 주택시장에 이어 아파트에도 많이 적용되고 있는 시스템창호의 건축시장 점유율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음을 반증한다.
코너 사상기는 특히 PVC시스템창호 임가공업체를 중심으로 설비증설이 이어지고 있다. 특판과 시판시장에서 높은 점유율 나타내고 있는 창호(압출)대기업군의 임가공 대리점에선 제품의 가공 품질과 생산능력을 능률화 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한다.
우리기계 관계자는 “코너 사상기는 터닝도어와 시스템창호에서 사상이 어려운 코너 부위를 정밀하고 효과적으로 가공 처리할 수 기계로 구석구석을 말끔하게 사상할 있게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PVC가공공장에 필요한 설비는 다양하다. 이중에서도 우리기계에 의해 최근 신규 창호제작공장에 구축된 2P용접기, 양면절단기, GB양면절단기, 다축드릴기, 프레스개공기, 포터블개공기, 단면절단기, 콤프레셔는 PVC가공공장에 필수적이다. 2포인트 4차 사상 용접기는 PVC 프로파일을 정밀하게 용접, 사상할 수 있는 기계로서 PVC가공공장에 필수적이다. 이 기계는 완성창 4개 모서리 부분의 용접선을 거의 보이지 않게 가공할 수 있다. 이 기계의 주된 목적인 창호 프로파일의 SF(창짝), BF(문틀) 용접, 상하 부분의 1mm 이내 실사상, 뒷부분 사상뿐만 아니라 SF 홈사상이 터치스크린의 간편한 조작만으로 제어되고, 단차방지, 스토퍼 교체용이, 크램프 높이 등의 조절기능으로 작업자의 편의성이 높다. 양면절단기는 SF(창짝)와 BF(문틀)를 45도 양면으로 절단하는 기계다. 원터치 에어(Air) 브레이크 설치와 카운트(Counter) 방식 절단으로 자재 절단 수를 파악하기에 용이하다. 절단 높이는 최대 105mm까지 가능해 일반적인 창호용 프로파일은 모두 가공할 수 있다. 작업자의 편의성을 위해 보조로라를 측면에 고정 부착해 확장형 자재절단도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형 자재 절단시에는 최대 350mm까지 가능하다.
PVC 분말이나 스크랩 등이 기계내부에 끼여 고장을 일으키기 쉬운데, 이 기계는 간편한 커버(Cover)방식으로 내부 청소나 톱날 교체 등을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어 관리상으로 인한 기계의 잔고장이 없다. 안전 커버와 디지털스케일(Digital Scale)은 주문 생산된다.
*(주)우리기계 문의 전화 : 041-736-0973 / http://www.woorim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