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3호 10/25] 단열스텐_고강도 스테인리스 단열바 특허획득
– 유리고정부위 두 번 절곡, 복층유리 등 고 사양 유리의 하중강도 탁월
건축물 입면 스테인리스 단열 보강재 생산기업인 단열스텐(대표 노재오)이 유리 하중강도가 우수한 단열바를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했다. 이 신제품은 유리가 얹혀 지는 스테인리스 단열바 부위(벤트 및 가로바)를 자체 보유 설비로 두 번 절곡하여 유리 하중강도가 우수한 특성이 있어 이로 인한 하자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에너지효율화 정책이 지속적으로 강화되면서 건축물 입면 창호의 에너지성능도 강화되고 있다”며 “고 사양의 무거운 복층유리가 단열창호에 적용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스테인리스 단열바의 유리고정부위가 무거운 유리하중 강도로 쳐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 관계자는 “따라서 단열스텐 자체 절곡기술로 스테인리스 단열바를 두 번 절곡하여 보강한 STS 프로파일 구조의 단열바를 개발함으로써 무거워진 유리하중 강도에도 우수한 제품특성을 나타낼 수 있다”고 밝혔다.
단열스텐은 단열재와 스테인레스가 프로파일 내에서 따로 움직이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단열보강구조의 틈새 오차를 최대한 줄이고, 정밀하게 맞춤 제작함으로써 결합구조가 튼튼하다는 제품평가를 받고 있다. 조립구조도 간단하게 설계돼 시공비와 인건비 절감에 기여하며, 건축물 입면설계에 따른 다양한 형상변화와 맞춤제작으로 어느 건축물에나 적용이 가능하고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단열스텐에서 생산하는 단열바는 우수한 단열 및 기밀성능(기밀1등급, 열관류율 1.189W/㎡K)을 보유하고 절단, 절곡, V커팅 전문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특허 인증된 단열자동문 및 단열프레임, 구조용 단열 보강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각 현장에 특화된 단열성적서와 제품을 공급하여 품질과 납기 및 가격에서 우월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며 “가성비 좋은 제품경쟁력과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으로 늘어나는 단열바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단열스텐 문의 : 031-354-0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