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9호 8/25] <더존시스템폴딩도어>화성에 직영 상설전시장 오픈, 소매법인 ‘더존리빙도어’ 설립
‘Shop & Shop’개념의 전시기법을 도입, 가구와 조명을 폴딩도어 및 중문과 함께 배치해 고객의 수요접점을 극대화
폴딩도어 전문 업체인 더존시템폴딩도어(대표이사 김태현)가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에 준비중이었던 1,653㎡ (500여평) 3개층 규모의 직영상설전시장을 오픈했다. 3개층 연면적과 제작공장 부지 1,000여평을 훌쩍 넘는 공간에 최근에 출시한 PS 폴딩도어, 알루미늄 폴딩도어, 원목 폴딩도어 및 3연동도어, 슬라이딩도어를 대거 전시했다.
특히 이 전시장에는 ‘Shop & Shop’개념의 전시기법을 도입해 가구와 조명을 폴딩도어 및 중문과 함께 배치함으로써 이사나 신설 등을 위해 제품을 구매하고자 히는 고객과의 수요접점을 확보했다.
더존시스템폴딩도어는 이번 전시장 개설과 함께 소매법인인 ‘더존리빙도어’ 를 설립해 전문적인 제품 상담, 견적, 계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이 직접 제품 종류를 눈으로 확인하고 원하는 타입과 색상을 선택한 후 견적과 시공, 사후관리까지 일괄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객맞춤형 제품생산을 위해 전시장 뒤쪽에 프로파일 및 유리 가공설비까지 갖췄다.
김태현 대표이사는 “그동안 개발된 상업용 주거용 폴딩도어와 슬라이딩도어를 샵앤샵의 개념의 가구나 조명 등 다른 건축자재와 함께 배치함으로써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하기 원하는 방문고객의 일괄적인 제품상담과 수주, 시공, 사후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더존시스템폴딩도어는 그동안 단열, 고하중, 슬림을 키워드로 한 원목폴딩 도어, PS단열폴딩도어, 슬림형 여닫이 및 미닫이 슬라이딩도어, 3연동도어 및 중문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PS단열 폴딩도어는 열관류율과 기밀시험성적을 신청해 놓은 상태인데, 폴딩업계 최초로 1.3이하의 열관류율 값이 기대되고 있다. AL+WOOD 폴딩도어는 알루미늄 부분이 표면에 드러나지 않게 디자인을 보완했으며 이 또한 단열과 기밀, 하드웨어를 보완하여 이번 상설전시장에 선보였다. 그리고 도어 프로파일의 제작 및 가공 편의성을 위해 90도 프레임 절단 및 접합방식을 취했고, 도어 유리삽입방식을 플라스틱 오사이 방식으로 개발해 가공성과 디자인면에서 시너지를 높였다.
더존시스템폴딩도어는 전국 70여개의 지사 및 대리점망을 구축, 화성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반제품 도어 원자재를 지사 및 대리점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국내 종합건장재 업체인 (주)재현하늘창과 제품 공급을 협업해 경영 활성화에 한층 힘을 더하고 있다. 또한 자동중문 개발업체인 (주)현대자동문과도 협력하여 자동 현관중문의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