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0 제156호] 제10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5) 개최

건축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우수 건축자재 추천제’ 시행

 대한건축사협회 자재추천위원회의 심사 거쳐 선정된 ‘우수 건축자재’ 출품

 


한국건축산업대전이 지난
10월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특히 창호업체들의 다양한 제품출시가 돋보였다.

AL커튼월 생산 및 시공 선두기업인 ㈜경원알미늄은 특허를 보유한 에너지소비효율 1,2,3등급 알미늄 창호 제품을 출시했다.

이 회사는 MAS에 등록된 히든 커튼월과 케이스먼트 등 우수제품을 조달청에 등록하여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 세이빙 효과를 극대화하는 창호 개발을 통해 녹색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커튼월, 커튼월&프로젝트, 케이스먼트와 히든커튼월, 히든커튼월&프로젝트, 케이스먼트, 미서기 단창, 미서기 이중창, 중연창, 중중연창 등 친환경 제품 및 녹색인증제품, 조달우수창호제품이 있다.

한편, 단열복합창호, 금속창호, 금속구조물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제작하여 수많은 현장에서 시공을 수행한 업체인 ㈜비룡CHC는 단열 복합 창호 전문업체로 잘 알려진 업체디. 이 회사는 특히 듀얼밸류단열 복합창을 연구 개발하여 정부시책 에너지효율 1등급에 부응하는 Zero Energy 구축 및 그린홈 녹색성장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창호업체의 기술선도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단열복합 에어시일드, 단열복합 커튼월, 70mm ES 덧대기창, NoBI 무차양 창호 등이다.

AHC시스템창은 그린리모델링과 에너지 절약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AHC 단열복합창, AHC 이중창, 오가닉 시스템창, AHC 공틀 일체형 시스템창, AHC T/T 시스템창과 커튼월, 듀얼밸류 커튼월, 단열복합 세이프도어, 갤러리도어, 홀딩도어 등 다양한 창호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선창아이티에스㈜는 목창호(실내도어), 호텔목재방화문, 목재방음문, 플러쉬도어, ABS도어, 연동도어, 원목문, 기타 하드웨어 등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특히 차열성과 방화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목재방화문을 개발하여 국내 품질인증은 물론 유럽의 권위있는 영국 BMTRADA의 품질인증과 독일 PSB(싱가폴)의 품질인증을 취득하였으며 목재방화문 이외에도 목재방음문 등 단순기능에서 벗어나 기능성을 겸비한 다기능성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Green Home Total Solution을 가치로 주택자재 유통사업을 하는㈜엔에스홈은 에너지효율을 위한 새로운 지붕창 벨룩스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회사의 다양한 제품은 모바일을 활용하여 제품 정보 확인 및 가상 체험이 가능하다.

태정HDS는 독일 명품도어 Hörmann 한국총판으로 자리를 빛냈다. 독일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면서 유럽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검증된 문 전문공급업체인 Hörmann은 내/외부 도어, 슬라이딩도어, 시큐리티 현관도어 등 고품질의 높은 보안성, 최첨단 방음 및 단열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산업용도어를 주력제품으로 하는 ㈜하나기공은 오버헤드도어, 도크씰, 도크레벨러, 하나로 고속 스파이럴 도어 등을 개발하여 전국의 주요 산업단지, 물류 거점 및 소방서, 공공시설 등에 제작, 설치해왔다. 전시장에서는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인 오버헤드도어, 하이스피드도어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태양광 칼라모듈을 제공하는 KR솔라㈜와빗물막이방충망, 외부차양(ECO시스템)으로 빗물 차단은 물론 복사열을 차단해주는 레인도우, 구조, 사이즈, 디자인, 시공성, 편의성 및 안전성을 기반으로 한 도어클로저를 제공하는 파인텍도 전시장을 빛냈다.

행사장에서는 건축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우수 건축자재 추천제’를 시행하여, 전시된 자재 중 건축사들의 추천을 받으면 전시기간 내에 대한건축사협회 자재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건축자재’로 최종 선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