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1호 2/25]<<창호JOURNAL 연재>>3회. 프레임과 가벽 작업이 필요한 ‘연동도어’ 설치

ㄱ자 형태의 한쪽 벽만 존재할 때 프레임 보강작업 철저히 해야

 A/S 전문가들로 구성된 도어 수리 전문기업 ‘오케이도어시스템’은 창호 현장 시공 및 A/S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면서 간과하기 쉬운 시공 메뉴얼을 철칙으로 여기며 준수하고 있다.
 현장의 시공품질향상을 위한 기본 설치 순서와 방법을 실제 시공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의뢰내용
■ 아파트 중문으로 활용될 연동도어설치, 연동도어가 설치될 프레임과 가벽을 같이 작업해야 하는 상황

설치내용
– ㄱ자 형태의 벽만 존재하는 상황이라 연동도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프레임 및 가벽에 대한 설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주문제작된 프레임을 준비해야한다.

– 정확한 사이즈로 주문제작된 기초 프레임 작업을 시작한다. 좌,우로 움직임에 있어서 문제가 되지 않게 수평계를 사용하여 정확한 각도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 문을 올릴 수 있을 정도로 프레임이 갖춰지면 작업 오차를 줄이기 위해 실제 문의 움직임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 보통은 좌,우로 벽이 존재하는 곳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해당 현장은 한쪽면만 벽이 존재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프레임 보강 작업이 튼튼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문의 움직임이 무리가 없음을 확인했다면 프레임 및 가벽 작업 마무리를 짓는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