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7호 6/25] 비앤에프(BnF), 터키 베라텍(VERATEC)의 신형 수평 밀착형 슬라이드

‘ES(Easy Sliding)’ 브랜드로 5월부터 국내공급 돌입

미서기 방식이면서 4면 압착을 통한 강력한 기밀성 발휘
비앤에프(BnF)의 터키산 베라텍(VERATEC)의 신형 수평 밀착형 슬라이드 시스템창호는 ‘ES(Easy Sliding)’ 라는 브랜드로 국내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BnF 회사 관계자는 “구 LS(Lift Sliding) 시스템창호는 PVC창호에서 가장 크게 제작되는 방식 중에 하나였으나, 창호 자체 하중이 무겁고 제작 시간이 상당히 걸렸으며, 이로 인해 가격 또한 높은제품 중 하나였다.”며 “이번에 업그레이된 ES는 창호의 하중은 줄이고, 작업의 편의성은 강화하여 보다 쉽게 취급할 수 있도록 된 제품이다.”고 제품 특징에 대해 밝혔다.
“각 프로파일 회사마다 신형 수평 밀착형 슬라이드를 부르는 명칭이 다른데, BnF에서 제작 및 취급되는 있는 베라텍 제품군에서는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Easy-sliding, 즉 ‘ES’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소비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미서기 방식이면서 4면 압착을 통한 강력한 기밀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미서기 프로파일은 굴곡 디자인으로 기밀성에 한계가 있지만, 이 프로파일은 플랫(Flat)한 디자인에 롤러 및 4면 하드웨어 구성으로 기존에서 볼 수 없었던 기밀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제작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ES’만 집중 생산함으로써 기존 TS와 유사한 가격으로 공급
지난 5월부터 국내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ES는 제품 고유의 많은 장점으로 건축사무사와 시공사의 문의를 받고 있다. 그리고 베라텍 본사차원에서 이번의 신형 ‘ES’ 제품 이외에 소비자가 사용할 때 나타나는 편의성 부분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하반기에 공급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건축문화와 맞는 제품화를 위해서 BnF 자체적으로도 계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S’는 가격적인 면에서 LS보다 저렴하지만, TS에 비해서는 높습니다. 이는 하드웨어 구동방식과 제작 과정이 복잡한 이유에서입니다. 하지만, 저희 회사에서 제작 및 취급하는 ‘ES’는 제작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ES’만 집중 생산함으로써 기존 TS와 유사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찾아뵙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