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호 3/10] (주)러브하우징, ‘폴텍청정스크린’ 기술과 결합한 ‘윈폴텍 안전망’ 출시

최대압축하중 2.268N(220kg 이상) 시험성적서 획득

방범안전방충망 ‘윈캡스’ 개발업체인 ㈜러브하우징(대표 윤상인)이 미세먼지방진망인 ‘폴텍청정스크린’ 기술과 결합한 ‘윈폴텍(WINPOLLTEC)’ 안전망을 출시했다.
최대 3톤까지 지지할 수 있는 ㈜러브하우징의 기존 추락방지안전망 프레임 결속기술(특허)과 미세먼지 포집율이 뛰어난 폴텍의 청정스크린망이 결합하여 최대압축하중 2.268N(220kg 이상)의 시험성적서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미세먼지방진망에 안전의 기능을 더해 귀추가 주목된다.
‘윈폴텍 안전망’은 3중 자동 잠금장치와 프레임 양측에 이탈방지장치를 장착해 안전한 추락방지시스템을 완성시켰다. 미세먼지방진망은 폴텍 청정스크린 제품으로서 ㈜러브하우징의 방범안전방충망 브랜드인 ‘윈캡스’와 ‘폴텍’의 글자를 따서 만든 ‘윈폴텍(WINCAPS POLLTEK TECHNOLOGY)’으로 제품 고유의 로고를 디자인했다.
이 회사 윤상인 대표는 “이 망은 미세먼지 포집율 70.1%의 제품으로서 미세먼지는 막아주고 깨끗한 공기는 들여와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며 “특히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공간도 주방 내 조리 등으로 인해 미세먼지 발생률이 높은데, 미세먼지 또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미세먼지방진망의 우수한 분진포집효율 등을 통해 창문을 열고 실내외의 신선한 공기를 원활하게 환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약 70%의 높은 통기성과 우수한 시인성, 64%의 자외선 차단효과와 빗물 차단기능이 있는 청정스크린망의 기능을 통해 비가 와도 창문을 열고 환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등의 우수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게다가 ㈜러브하우징의 우수한 안전 프레임 기술을 접목하여 최대압축하중 2.268N(220kg 이상)의 시험성적서를 획득한 것은 미세먼지방진망에 안전의 기능을 더한 측면에서 주목을 끈다.
윤 대표는 “청정스크린망을 시료시험할 때 바닥에 눕힌 상태에서 했으니, 세워서 시험을 했을 경우 이 보다 더 큰 힘을 받았을 것”이라며 “실외의 미세먼지를 걸러내면서 실내환기가 가능한 청정스크린망 자체가 안전망의 기능까지 실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나타낸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의 방범과 추락방지를 목적으로 개발한 스텐재질의 안전방범방충망을 제작 설치해 오면서 미세먼지차단방진망에 대한 수요 요구가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방진망은 미세먼지는 차단하지만 동시에 안전에는 매우 약하다는 것이 항상 마음에 걸렸습니다.”
하지만 윤 대표는 “어린아이를 기준하여 추락방지성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 및 검토한 결과 ‘대코시스템(주)의 폴텍청정스크린’과 협업하여 미세먼지차단과 안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이번 제품의 최대압축하중이 저희가 예상한 어린아이의 기준을 웃도는 수준이어서 매우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여기에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는 실내외 미세먼지저감에 대한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수치가 높을 때 집안의 미세먼지농도까지 높아지는 이유는 환기를 제대로 못하는 상황에서 외부에서 들어온 미세먼지와 실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더해졌기 때문입니다. 실내 오염공기 및 라돈저감의 답은 자연환기 뿐이며, ‘폴텍청정스크린’을 접목한 안전망 ‘윈폴텍’을 통해 자연환기효과와 더불어 안전기능까지 (고객에게) 선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윈폴텍 제품은 기존의 유럽알러지연구재단(ECARF) 인증, 독일국제포집규격기관(TUV) 검증, 유럽유해물질불포함(REACH) 인증, FITI시험연구원 테스트 결과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인증까지 추가로 획득함으로써 뛰어난 제품임이 입증되었다.

*㈜러브하우징 문의 전화 :02-2625-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