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6호 8/10] ㈜대한테크, 고령 본사 및 공장 신축 이전 준공식 거행

알루미늄 창호 불소도장 전문업체로 배의 성장 기대

알루미늄 창호 불소도장 전문업체인 ㈜대한테크(대표 김팔희, 오기주)가 고령 본사 및 공장의 신축 이전 준공식을 거행했다. 이 회사는 경북 고령군 성산면 박곡리 동고령 일반산업단지에 약 2,600여평의 토지구입계약을 시작으로, 2018년 대규모 신설자금을 투자하여 약 1,200여평의 공장동 건축과 알루미늄 불소도장기기를 신설하여 지난 6월 29일 준공식을 거행하기에 이르렀다. 준공식에는 300여명의 창호업계 관계자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회사 관계자는 “신공장 준공 후 약 250%의 매출신장과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하여 알루미늄 불소도장 산업의 역군으로 더욱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대한테크는 그동안 건축용 창호 및 산업용 구조물 제품 등의 건축용 불소도장 제품 및 단열화 제품, 고부가 알루미늄 도장 제품을 주력으로 사업해 왔다. 또한 철도 차량의 내외장재와 캠핑용 차량 내외장재 등의 수송분야와 통신용품 및 전자제품 내외장재 등의 각종 생활용품도 주력사업으로 운영했다. 매출구성은 건축용 제품이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산업용구조물 20%와 기타 생활용품 10%의 비율로 이루어졌다.
특히 30여개에 달하는 지방의 유수 알루미늄 압출공장을 주요 고객사로 거래하는 등 다양한 전방산업에 걸친 거래처를 확보했다. 철저한 납기 준수 및 품질관리로 유수기업과의 높은 신뢰관계를 유지하며 탁월한 마케팅을 능력을 바탕으로 신규 거래처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신공장 준공으로 ㈜대한테크는 매출 성장률 300%와 영업이익 성장률 250% 이상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