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6호 8/10] (주)청양양샤시, 기밀성 1등급 열관류율 1.26의 225T 단창 신제품 개발
– 단창으로서 경기북부 1지역 1.3이하 시험성적에 만족
– 2중창에 비해 가성비 커, 높은 시장성 기대
PVC 창호 압출업체인 (주)청양샤시(대표이사 유영춘)가 기밀성 1등급, 열관류율 1.26의 225T 단창 신제품을 개발했다. 신제품은 단창으로서 경기북부 1지역의 열관류율 기준인 1.3이하의 시험성적에 만족할뿐만 아니라 동일 사양의 이중창에 비해 가격과 성능이 우수해 높은 시장성이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경기북부 1지역은 열관류율 1.3이하에 만족해야 하는 창호제품을 공급해야 하며, 대부분 단창이 아닌 복층창호제품이다”며 “(주)청양샤시는 복층이 아닌 단창 225T 제품을 개발해 경기북부 1지역에 만족하는 열관류율을 확보하여 가성비가 매우 좋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백색바와 ASA컬러창+백색바 제품으로 생산되며, 프로파일 구조를 제작 편의성에 주안점을 주고 설계했다.
국내 선두 건자재업체와 손잡고 미국식 시스템창호개발
한편, (주)청양샤시는 국내 선두 건자재업체와 손잡고 미국식 시스템창호를 개발/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식창호 일색의 시스템창호 시장에서 기능성, 사용성, 가격적인 면에서 경쟁력있는 미국식 시스템창호를 기획, 설계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특히 기존 미국식 시스템창호 대비, 열적성능과 실용성을 대폭 높인 제품을 설계하고 있어 빠르면 8월 중순경 첫 시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청양샤시는 이밖에도 올 초부터 에너지 효율 종합 2등급의 155T 판넬바, 175T Fix & 프로젝트 등의 연이은 신제품 개발과 발코니 단창, 이중창, 대형 단창, 이중창, 학교창 등의 업그레이드 라인업을 통해 불황기를 지나고 있는 국내 경기상황이지만 오히려 창업 40여년 최대의 경영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기존 PVC창호사업에 부가하여 유통사업을 새롭게 전개하면서 경영시너지를 높이고 있다. 유통사업 제품은 스윙도어, 원슬라이딩 도어, 슬림누드도어, 연동도어의 실내 중문과 미세먼지 방지 방충망이다. (주)청양샤시는 연내에 준공되는 경기도 화성공장내 신사옥 건설을 앞두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주)청양샤시 문의 전화 : 031-357-6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