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7호 3/25] (주)대승창호시스템 – 안양 전시장 오픈, 해운대 LCT에 시공된 구조용 Lift Sliding 공개
– 슬라이딩 창호에서 구현하기 힘든 단열, 내풍압, 수밀, 기밀성능 확보
– 시스템도어, T/T, 케서먼트 등 90mm 단열라인 제품에 치중
시스템창호 전문업체인 (주)대승창호시스템(대표이사 함병찬)이 지난달, 경기 안양에 제품전시장 겸 서울영업본부를 열었다. 제품전시장에는 해운대 LCT에 시공된 고풍압 Lift Sliding과 단열 및 기능성이 우수한 히트상품 시스템도어, 그리고 T/T, 케서먼트 등의 제품 라인업이 전격 공개됐다.
내풍압, 수밀, 기밀 뛰어난 장점으로 해운대 LCT현장에서 각광받은 초고층용 205mm, 160mm 시스템창호 공개
고급주택, 학교공사 등의 147 L/S 제품도 제품성 우수, 210mm L/S 개발 추진 중
안양 전시장에는 ㈜대승창호시스템의 독보적인 기술로 탄생한 슬림형 L/S(Lift up Sliding) 시스템창호 205mm, 160mm, 147mm 제품이 공개 전시됐다. 205mm L/S의 경우 내풍압과 수밀, 기밀성이 뛰어난 장점으로 현재 건축공정이 거의 끝나가는 해운대 LCT 3개동 현장에 전량 시공됐다. 205mm L/S는 LCT 101층 고층건물의 알맞은 풍압력을 견뎌야 하는 시험에서 슬라이딩 창호 사상 최고치인 설계풍압 1,47키로(잔류변위 150%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LCT 측의 요구성능을 만족시키는 수치여서 주목된다. 창짝이 슬림형 프로파일이지만 이처럼 우수한 성능을 나타낼 수 있었던 것은 창짝과 멀리온바(Mullion bar 수직바)를 일체형으로 결합시킨 후크보강구조를 채택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승시스템창호의 고유특허기술인 수밀, 기밀성능까지 완벽하게 갖췄다. 따라서 수밀압력의 경우, 76키로가 최대치지만, 픽스창 쪽으로 들어오는 물의 양이 소주잔으로 2개정도에 불과했으며, 이마저도 시간이 돼서 배출되는 특성을 나타냈다.
마찬가지로 내풍압, 수밀, 기밀성능이 우수한 160mm L/S의 경우, 풍압 600키로를 견디게 설계되어있으며, 해운데 롯데 르와지르호텔에 시공되고 있다. ㈜대승시스템창호는 “205, 160mm 두 제품 모두 해안가나 고산지대의 고층건물에 적합한 제품이다.”며 “내풍압을 견뎌내는 특수구조설계를 채택한데다 롤러 등 사용부속들이 염분이나 해풍에 부식되지 않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강한 특성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그리고 150mm L/S의 경우에도 수밀과 기밀성능이 향상된 동일 구조이며, 주로 고급주택과 학교공사 등에 다수 판매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대승창호시스템은 이들 제품이외에도 타사와 공동추진한 230mm L/S를 개발, 작년 6월 인천 청라지구 하나은행 금융그룹 현장에 납품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일반 고급형 210mm 시스템창호를 개발 추진 중이며 2~3개월 내 출시할 예정이다.
시스템도어 90mm, 단열성능 0.994로 1등급 획득
70mm 시스템도어 등 독일, 이태리의 최고급 하드웨어 채택
전시된 시스템도어 90mm는 단열성능 0.994로 1등급을 획득했다. 70mm 시스템도어처럼 GU, 헤펠레, WSS, ISSEO 등의 독일, 이태리, 총 4~5개 메이커의 하드웨어를 채택해 우수한 제품특성을 나타낸다. 90mm 양개형 시스템도어도 전시됐으며, 90mm T/T도 단열성능 0.809로 1등급을 획득했다. (주)대승창호시스템은 “시스템도어는 (주)대승창호시스템이 연간 6,000짝의 생산케파로 시장점유율 55~60%를 기록할 만큼 우수한 제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보통 24T 유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1.5미만의 우수한 단열값이 나오기 힘들지만, 다년간의 제품개발 노하우로 가격대가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높은 시스템도어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시스템도어 4면의 45도 조립각(조임선)이 정교하고 깔끔하게 마무리되고, 도어 전면의 유리고정재(일명 오사이)도 일직선의 깔끔한 외관 마감처리를 위해 엔지니어가 일일이 수작업 처리함으로써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90mm 시스템도어, 90mm T/T(Turn & Tilt), 90mm Casement 등 열관류율 향상을 위해 ‘90시리즈’의 제품 라인업 추구
특히 ㈜대승창호시스템은 열관류율 값 향상을 위해 90(mm) 시리즈의 제품 라인업을 추구하고 있다. 90mm 시스템도어에 이어 90mm T/T(Turn & Tilt) 시스템창호는 열관류율 0.806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90mm Casement도 우수한 열적특성을 나타낸다. 회사 관계자는 이와 관련 “단열성능이 높은 90 시리즈를 개발함으로써 데이터의 차별화를 가져가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전시장에는 이밖에도 테라스 공간의 대형 L/S창호와 Turn과 Tilt의 순서를 바꾼 (미군부대에 납품실적 보유) TBT(Tilt before Turn) 시스템 창호, Tilt Only창, 후레시 볼트로 제어되는 양개형 T/T, 오토락 타입의 소형창 116mm, 프로젝트창 등이 전시됐다. TBT 시스템창호에는 핸들에 Turn기능을 못하게 하는 키 기능을 장착해 제한적인 Open을 할 수 있다. 불특정 다수가 거주하는 고층 주거 및 상업공간에서 종종 사용되고 있다. 시큐리티 기능의 부속을 추가해 방폭용 창호로도 응용 개발할 수 있다. 실제로 1㎡당 750kg의 압력으로 방폭 테스트를 한 전례가 있다.
* (주)대승창호시스템 문의 전화 : 031-387-3217
전시장 및 영업본부 : 경기 안양시 관양동922 평촌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 B동 10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