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호 11/10] ㈜이건창호 대리점 태영알미늄, 초슬림 커튼월 FWS 35 PD 시공

양평 ‘벽돌구름집’에 시공, 독보적인 커튼월 제작 및 시공품질 ‘과시’

㈜이건창호 대리점 태영알미늄(이영록 대표)이 최근 시공한 양평 ‘벽돌구름집’ 현장에 국내에서 가장 슬림한 초슬림 커튼월 FWS 35 PD이 적용돼 화제가 되고 있다.
태영알미늄 이영록 대표는 “‘벽돌구름집’은 6미터 가까이 되는 캔틸래버 구조에 메인인 거실과 캔틸래버의 끝부분인 대청마루를 부각시키는 구조여서 넓은 조망권과 단열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초슬림 커튼월 FWS 35 PD가 최적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이건창호가 개발한 초슬림 커튼월 제품으로 와이드한 조망권 확보는 물론, 뛰어난 성능을 통해 에너지 절감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외부로 노출되는 바(Bar)의 두께가 35mm로 기존 커튼월보다 Slim하여 최적의 View를 제공한다.
‘벽돌구름집’ 현장 건축주의 건축요구가 시공업체의 독보적인 커튼월 제작 및 시공품질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태영알미늄은 고유의 기술력으로 현장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하여 정밀 시공하는데 성공, 지난 10월에 이건하우스 ‘오픈하우스’를 통해 공개된 현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FWS 35 PD는 슬림한 외관과 상반되게 패시브하우스급의 뛰어난 단열성능이 0.78W㎡/K의 뛰어난 단열성능을 구현하여 국내 및 유럽에 패시브하우스 인증제품이다. 43mm 삼중유리의 적용이 가능하며, 최대 400kg의 유리하중을 지지할 수 있어 대면적, 고단열 유리를 적용할 수 있다.
한편, 태영알미늄은 수주현장이 모두 설계사, 건설업체, 건축주 및 일반고객 등이 의뢰한 주택위주의 시공실적이 많은데, 아무리 까다로운 현장요구도 독특한 시공 노하우로 풀어내는 시공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시공팀은 창호 3팀과 유리 1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리의 경우 공사특성과 시공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문시공인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다.

* 태영알미늄 문의전화 : 031-771-3167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로 345번길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