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8호 11/10] 한림에이치우드, 친환경 내외장재 ‘웨더텍스’ 공급
주거 및 상업용 건축물에 사용 가능한 고품격 건축자재
건축자재 종합 유통업체인 한림에이치우드가 주거 및 상업용 건물에 사용 가능한 고품격 건축자재 ‘웨더텍스(weathertex)’ 내·외장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100% 천연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오직 호주 유칼립투스 목재(97%)와 천연 파라핀(3%)으로만 만들어진 친환경 보드로 다른 화학적 물질이 첨가되지 않았다. 또한 세계 최초로 플래티넘 그린태그를 획득하여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낮은 함수율과 높은 밀도로 변형과 크랙이 생기지 않으며 25년 품질 보증한다. 웨더텍스 시그니처 색상인 내추럴 제품은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과 색상을 가지고 있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프라임 제품은 초벌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으로 페인팅을 통해 다양한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한림에이치우드 관계자는 “100% 천연소재인 오스트레일리아의 weathertex 내·외장재는 자연친화적이며 지속 재생가능한 탄소배출 ZERO의 천연 제품이다. 글로벌 그린태그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Green Rate 레벨 A 플래티넘 증명서를 수여하게 된 최초의 글로벌 생산제품이다. 이 제품으로 획득한 PEFC(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로고는 목재 또는 비목재 제품들이 가장 친환경적이고 사회적이며 윤리적인 기준을 따라 생산되도록 한다.”며 제품의 친환경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