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1호 4/25] <마스터테크/마스터폴딩> 30년 역사로 제작한 ‘마스터폴딩’ 이라 역시!
오랜 하드웨어 제작 노하우로 대응력 풍부,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 만족에 앞장
1988년에 설립하여 3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마스터테크는 작년 현재의 남양주 공장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함으로써 제2의 도약과 비약적인 발전을 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중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육성 개발하고, 연구인력을 대폭 증원하여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반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회사 방호근 대표이사는 “주거 환경의 변화에 따른 창호재 및 건축전반에 관한 제품들을 일괄 생산하는 것이 마스터테크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향후 비전에 대해 말했다.
그동안 마스터테크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마케팅에 매진해 왔으며, 올 상반기만 3월 중국 북경전시회를 비롯해 4월 제주 경향하우징페어 및 MBC건축박람회 참가 등의 성장동력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주 100대기업 선정, 최근 이노비즈 및 벤처기업 인증 획득
마스터테크/마스터폴딩은 1988년 4월에 설립하여 30여년동안 철, 황동, 동, 스텐, 알루미늄 등 여러 금속재료를 이용한 도어핸들, 도어하드웨어 전문업체로 성장했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우편함, 가구하드웨어, 폴딩도어, 자동문, 3연동자동문 제작 설치 등에 이르기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그동안 연구개발에 집중해 온 결과 2003년 가구하드웨어 특허를 시작으로 여러 가지 특허 및 디자인 등록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 ISO 9001 인증 획득, 2016년 남양주 100대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최근에는 이노비즈 및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여 지속적이고도 꾸준한 발전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붙박이장 레일 하드웨어를 필두로 우편함, 무인택배함, 폴딩도어, 자동문, 3연동 자동문등의 주력품목을 생산하는 이 회사는 특히 계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폴딩도어의 제품 품질력 강화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
방호근 대표이사는 “단열성능 등이 함유된 최고의 폴딩도어를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 및 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폴딩도어 기본두께 1.6t 이상 제작, 하부롤러와 경첩 등 보다 튼튼하고 안정적인 구조
마스터테크 폴딩도어는 소비자 선택의 다양함을 고려하여 50mm일반, 55mm일반, 55mm단열바로 생산 제작되고 있다. 알루미늄 바의 기본두께를 1.6t 이상으로 제작하여 보다 튼튼하고 안정적인 특징이 있다. 도장은 일반 프로폰 도장이 아닌 독일 인터폰사의 외부용 분체도장으로 마감하였으며, 무광 텍스쳐 재질이라 더욱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폴딩도어 중 가장 중요한 하부롤러는 스텐베어링에 별도의 홈을 가공하여 이물질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기술을 사용하였고, 롤러의 홈을 따라 움직이므로 구동시 흔들림이 적고 시간이 지나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장점이 있다. 경첩 또한 일반 와셔 타입이 아닌 부싱타입을 적용하여 시간이 지나도 경첩의 처짐과 소음이 나지 않도록 설계되어 30여년동안 하드웨어 분야에 노하우를 축적해 온 이 회사의 저력이 엿보인다. 폴딩도어 기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고무패킹 역시 일반 EPDM보다 훨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산토프레임 재질을 사용하여 기밀성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잡았다.
방호근 대표이사는 폴딩도어 원천기술인 하드웨어 제조 기술의 차별점에 대해 “상품선정과 개발제작, 금형제작 등 모든 개발절차가 외주가 아닌 본사에서 움직이므로 문제점 발생시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며, 기술향상 또한 즉각적으로 진행되는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내구성이 우수한 자동문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곧 출시될 자동문과 3연동자동문은 국내 자동문시장에서 사용되는 DC모터를 사용하지않고 BLDC모터를 적용하여 차별화를 두었으며, 컨트롤러 또한 직관적으로 디자인하여 근본적으로 고장이 적은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기업부설연구소와 자체 테스트 검사실 운영, 협력업체와 대리점과 기술 공유하며 함께 성장
한편, 마스터테크는 현재 전국 각 지역에 협력업체들을 선정하여 맨투맨 영업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매년 국내 여덟 번, 국외 두 번 가량의 전시회에 참가하고, 잡지와 인터넷 광고로 회사와 제품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협력업체 및 대리점을 모집하여 제품과 기술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해 가고 있다.
해외에는 현재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현지화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론 동남아 지역과 중동지역의 진출에 기초를 두고 각국에서 열리는 전시회 참가 및 국내 정부에서 지원하는 해외진출 사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방호근 대표는 기업부설연구소와 자체 테스트 검사실을 운영함으로 제품 출하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붙박이장 레일을 비롯한 우편함 등은 방호근 대표의 모토인 당일주문 당일배송 원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으며, 모든 생산 제품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 관리하고 있다. 또한 생산부는 생산1과부터 생산4과와 조립실 금형실 등을 별도로 운영하여 제품 개발과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www.windowjournal.co.kr
*취재협조 : 마스터테크/마스터폴딩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경복대로 512번길 15-1, T. 1800.6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