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9호 2/25] 한글라스, 플래니썸 듀라 맥스(PLANITHERM DURA MAX) 출시
고내구성 투명 로이유리로 우수한 단열성능과 간편한 가공 및 강화 가능
국내 유리산업을 선도하는 한글라스(대표 이용성)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면서 ‘엣지 스트리핑(Edge Stripping)’작업 생략으로 간편하게 가공할 수 있는 소프트 로이유리 ‘플래니썸 듀라 맥스(PLANITHERM DURA MAX)’를 출시했다.
플래니썸 듀라 맥스는 지난 2016년에 출시한 소프트 로이유리 ‘플래니썸 듀라 플러스(PLANITHERM DURA PLUS)’의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듀라 플러스는 한글라스의 대표 인기 제품으로 내구성과 단열성 및 간편한 가공 등의 제품 특장점과 친환경 건축물에 대한 요구가 일치하면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났다. 한글라스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듀라 플러스보다 한 단계 개선된 독보적인 성능의 제품으로 ‘플래니썸 듀라 맥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소프트 로이유리 복층 제작 공정에 필수적인 엣지 스트리핑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논 엣지 가공(Non-edge deletion) 로이유리로 경쟁사 동급 대비 가장 우수한 열관류율 성능을 가진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 강화가 가능한 제품으로 가공 생산성이 우수하며, 재고관리도 용이하다. 그밖에 강한 코팅막으로 가공 시 스크래치 손상 우려가 적고, 최대 12개월간 장기보관도 가능한 탁월한 내구성을 가진 제품이다.
한글라스 관계자는 “플래니썸 듀라 맥스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동급 제품들 중 우수한 열관류율 성능을 가지고 있어 뛰어난 단열성능을 확보하고 있다”며 “한글라스는 다양한 기능의 코팅유리 제품을 갖추어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선 기술력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외창+내창 각각 22mm 복층유리 적용 기준으로 플래니썸 듀라 맥스는 로이유리 한 장만 적용해도 열관류율 1.0W/m2K 1등급 성능이 가능하며, 외창과 내창에 각각 적용하면 아르곤 가스주입 없이 0.8W/m2K 이하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플래니썸 듀라 맥스는 강화 후 단열성능이 향상되며, 가시광선 투과율도 높아지는 것을 성능 비교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글라스 문의 : 02-3706-9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