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8호 2/10] KCC글라스 공식 홈페이지 오픈
– 사용자 편의성 중점, 기업 소식과 정보 직관적으로 제공 / 유리, 인테리어 등 기업 주요 제품 전면에 배치
– KCC 홈페이지도 방문객 패턴 분석해 사용자 편의성 높이는 리뉴얼 단행
KCC 글라스(대표 김내환)가 최근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ccglass.co.kr/ )를 열었다. KCC 글라스는 유리, 홈씨씨인테리어, 바닥재 전문 B2C 기업으로 KCC 에서 인적분할해 신설된 법인이다. KCC 도 신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 https://kccworld.co.kr/ )를 새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회사의 정체성과 인지도를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된 KCC 글라스 홈페이지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PC 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었고, 기업의 소식과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업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기 위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것이 눈에 띈다. 공간의 가치를 만드는 제품이란 주제로 유리와 인테리어 등 기업의 주요 제품을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회사의 사업 분야를 명확히 설명했다. 또 KCC 글라스의 신규 CI 를 공식 홈페이지에 적용함으로써 KCC 그룹만의 패밀리룩(Family Look)을 갖추었다.
KCC 홈페이지 역시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변화를 주었다. 특히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페이지나 체류 시간 등 이용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 특성과 목적에 맞춰 빠른 정보 탐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KCC 의 다양한 제품군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바와 퀵메뉴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선하는 한편, 전문 용어가 섞인 긴 텍스트 중심의 콘텐츠들을 핵심 특징만을 순화해 간결한 어구로 구성함으로써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KCC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발행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KCC 글라스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궁금한 사항을 한눈에 보기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향후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기능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하며 소통의 기회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