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8호 4/10] (주)동아글라스, 3연동 중문용 고품격 인테리어 공예유리 전문
베벨드, 철 단조, 보석, 레이저 가공 및 UV 디지털 인쇄, EVA 접합유리 생산
인천시 서구에 있는 (주)동아글라스(대표이사 김창수)는 3연동 중문용 인테리어 유리 전문생산업체다. 이 회사는 40년간 도어용 공예 유리분야를 선도해온 전통 있는 회사로 다품종 및 차별화된 품질과 기술력도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979년 설립하여 1992년 베벨드글라스를 국내에 유행시키며 1기 신도시에 대거 적용되었다. 이후 중문용 유리에 철 단조와 목 단조를 거쳐 2007년 보석유리를 적용하여 국내에 공급하며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2014년 (주)동아글라스로 법인전환을 이루었고, 2016년 UV 디지털 프린팅 장비, 2018년 EVA 필름 접합기계를 설치했다. 최근 중문 시장은 3연동으로 변화되고, 철망유리와 무늬유리 수요가 늘어나 급성장세 보이고 있는 추세와 발맞춰 30여종을 상시 보유하고 있으며, 안전성을 강조한 접합유리와 실사 인쇄유리, 베벨드, 스리에칭, 철 단조 레이저 가공, 복층패널 제작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EVA 필름을 사용한 접합유리는 중간 막에 다양한 소재를 넣어 디자인과 안전성을 확보했고, UV 디지털 프린팅 장비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실사 인쇄유리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베벨드글라스는 도안을 따라 유리와 금속케임을 재단한 후 케임을 땜납 혹은 피스조립을 통해 제작하는 정통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베벨드글라스의 특징은 판유리를 면취하여 빛의 굴절과 산란작용으로 유리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리고, 고품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그밖에 금속각대와 크리스털 천연옥을 사용해 제작한 제이드단조 공예패널과 크리스탈 보석유리를 적용한 복층패널, 미세한 레이져 커팅으로 만든 라인과 보석의 조합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효과를 주는 제품도 눈길이 간다.
동아글라스 김창수 대표는 “고품격 인테리어 유리 생산을 위해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디자인 및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며 “안전 및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선도적 입지를 구축하여 홍보 및 영업력도 강화에 나가겠다”고 전했다.
* (주)동아글라스전화 : 032-564-2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