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3호 5/25] 금강아트, 인테리어 접합, 조형, 인쇄, 에칭 등 ‘아트글라스’ 생산
친환경 및 안전성 고려한 다양한 패턴유리 원판 공급
인천시 계양구 있는 금강아트(대표이사 이정남)는 ‘아트글라스’ 전문 생산업체다.
이 회사는 조형물 및 접합유리에 관한 특허권과 실용신안 및 디자인 등록을 출원하고, 전국 대리점을 비롯해 인테리어 관련 업체 및 유리 시공업체에게 보다 효율적인 유통망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 생산 품목은 인테리어 EVA필름 접합유리와 조형유리, 필름 접착유리, 에칭유리, 복층유리 등을 생산 공급 중이다.
특히, 오랜 경력과 노하우로 다양한 디자인을 보유한 회사로 우수한 기술력과 타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기존 조형물에 국한되어 있던 ‘아트글라스’는 가구용에서부터 벽체 및 바닥용, 창문과 도어용까지 다양한 곳에서 적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병원, 관공서 등에서 미관 뿐 아니라 안전성을 고려한 아트글라스 활용이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상가나 주택에서도 친환경 및 안전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선택의 폭이 늘어나고 있다.
금강아트에서 생산하는 EVA 필름을 사용한 접합유리는 최대 사이즈 1,800×3,000mm로 5단 진공 접합로를 가동 중이다. 판유리와 판유리 사이에 다양한 디자인이 가미된 소재를 넣는 인테리어 접합유리 생산도 가능하다. 가열로 온도를 80~150℃내외로 높여 EVA필름과 소재를 판유리에 접합시키는 방식으로 파손 시 비산방지 효과로 안전하며, 이 회사의 다양한 패턴이 가미된 인테리어 접합유리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UV인쇄 가공 후 디자인 패턴을 표현할 수 있는 에칭 제품도 생산, 공급하고 있다.이 제품은 최대사이즈 2,400X3,300mm까지 기존 스리에칭 보다 진화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기존 금형에 의한 단조로운 패턴과 테이프를 붙이고 스리에칭 작업을 하는 방식이 아닌, 프린팅 설비를 통한 코팅방식을 접목하여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금형 없이 원하는 디자인 표현과 인건비 절감, 입자가 곱고, 얇은 두께의 라인 스리에칭도 가능하다. www.glassjour.nal.co.kr
*금강아트 문의전화 : 032-543-8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