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0호 7/10] (주)아이지스_’글로벌 강소기업 1000+’ 선정
-관련 업계 최초 및 올해 광주전남에서 10개 기업만 지정
(주)아이지스(대표이사 김남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되었다. 올해 광주, 전남지역에서 10개 기업만이 선정되어 의미가 깊다.
아이지스는 지난 2019년 판유리 가공설비 업계 최초로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를 선정하고 있다. 지자체와 민간 협력체계를 통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도약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아이지스가 이번에 선정된 ‘글로벌 강소기업 1000+’는 5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중소기업 중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기업만을 선정해 해외마케팅 지원과 연구개발(R&D) 및 금융지원 우대를 실시하는 제도다.
아이지스는 국내 최대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제조업체로 오랜 기간 동안 자체 기술을 통해 판유리 가공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동화 설비를 개발하고 국내외에 공급해왔다. 또 미국과 영국, 독일, 일본, 이집트 등 꾸준히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아이지스는 앞으로 판유리 자동 Loading & Unloading 로봇을 비롯해 적재 랙 자동화 셔틀과 사중복층유리 생산 자동화 시스템 및 CNC를 기반으로 한 간봉 자동 부착 로봇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신개념의 고객관리 시스템과 탄소중립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신제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 6월 15일 2023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된 아이지스를 방문해 지정서 전달 및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주)아이지스 문의 : 031-8022-6201